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35: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문화

경남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맞아 ‘고상지 트리오’ 공연 개최

31일 대공연장 로비에서 개최, 사전 예약으로 무료 관람 가능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25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맞아 ‘고상지 트리오’ 공연 개최


국내대표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와 피아니스트 최문선, 바이올니스트 윤종수가 만드는 아름다운 가을밤
31일 대공연장 로비에서 개최, 사전 예약으로 무료 관람 가능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 이하 경남문화예술회관)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31일(수) 오후 7시30분에 리버사이드 나이트콘서트 ‘고상지 트리오’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경남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한다.

고상지는 한국을 대표하는 반도네온 연주자이자 작곡가로 2009년부터 탱고의 본고장 아르헨티나에서 탱고 음악을 공부했으며 김동률과 정재형 등 다양한 뮤지션들의 앨범과 무대에 참여했다.

또 각종 음악방송에서도 존재감 넘치는 반도네온 연주를 선보이다 2014년 첫 번째 정규 앨범 ‘maycgre 1.0'을 발매하며 탱고 작곡가 대열에 합류했다. 이 앨범은 가장 완벽한 연주 앨범이라는 평단의 반응을 받았고, 고상지를 반도네온 연주자뿐만 아니라, 작곡가와 프로듀서로서도 인정받게 하는 출밤점이 되었다. 

고상지의 음악은 탱고의 본고장인 아르헨티나 탱고의 기법들과 악기 구성이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동양적 어드벤처 느낌이 강하게 드러나는 특징을 지닌다. 

이번 공연에서는 △Ataque △Por una cabeza △Nocturna △고래와 창녀 OST △Piazzolla Double Concerto 3rd △Muerte del Ange △빗물고인 방 등을 선보이며, 이어 최문선 피아니스트와 윤종수 바이올리니스트와 함께 가을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을 비롯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2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4,841
오늘 방문자 수 : 74,644
합계 방문자 수 : 307,899,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