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1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문화

<칠곡 가시나들> 함양군 문해학교 첫 기부 상영 확정!

아이들 돕는 <가버나움>, 할머니 돕는 <칠곡 가시나들>
영화 속 뭉클한 감동 잇는 관객 참여 모금 프로젝트 화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28일

책이 된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
함양 권갑점詩人 19일 출판기념회 뉴 북 프로젝트 당선작 ‘한숨인줄 알았더니 꽃숨이더라’가 주제가된 이야기들을 함양군 안의중학교 부속 문해학교에 유명 방송국에서 취재를 나온다.
<칠곡 가시나들> 함양군 문해학교 첫 기부 상영 확정!

오지게 재밌게 나이듦… 안의중학교에서 운영하는 성인 문해 학교에 전달하며, 3월 2일 시사회를 개최하기로 확정
아이들 돕는 <가버나움>, 할머니 돕는 <칠곡 가시나들>
영화 속 뭉클한 감동 잇는 관객 참여 모금 프로젝트 화제!



2월 27일 전국에서 개봉한 <칠곡 가시나들>은 인생 팔십 줄에 한글과 사랑에 빠진 칠곡군의 일곱 할머니 이야기로, 매일매일 일용할 설렘을 발견하며 ‘오지게 재밌게 나이듦’을 향해가는 ‘웰컴투에이징’ 다큐멘터리다. 생전 처음 한글을 배우며 칠곡군 사계절의 시간 속에서 날마다 함께 웃고, 먹고, 즐기며 사는 할머니들의 삶을 유쾌하고 진솔하게 담아낸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다. <칠곡 가시나들>은 <가버나움>의 모금 프로젝트를 이어 ‘칠곡 가시나들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새해 좋은 취지의 모금 활동 릴레이를 이어나가고 있다.

9만 관객을 돌파하며 개봉 4주차에도 다양성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영화 <가버나움>은 출생기록조차 없이 살아온 12살 소년 자인이 부모를 고소하고 온 세상의 관심과 응원을 받게 되며 벌어지는 감동버스터다. 영화에 출연한 아이들을 꾸준히 돕기 위해 ‘가버나움 재단’을 설립하여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북 칠곡군 복성2리 배움학교
학생들의 가을 학예회


경남 함양군 안의중학교 부속 문해학교
학생들의 봄 소풍


‘칠곡 가시나들 모금 프로젝트’를 향한 뜨거운 응원에 힘 입어 첫 모금 기부를 경남 함양군에 위치한 안의중학교에서 운영하는 성인 문해 학교에 전달하며, 오는 3월 2일 문해학교 학생들을 위한 시사회를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안의중 성인 문해학교는 주변 지역의 한글을 모르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함양군 안의면 근방은 40년대 후반 태어난 할머니들도 한글을 전혀 모르실 정도로 문해교육이 가장 필요한 곳 중 한 곳이다. <칠곡 가시나들>의 할머니들이 본인이 출연한 영화가 생애 첫 관람 영화이셨듯, 한글을 모르시는 다른 할머니들도 영화관 문턱을 밟아 보신 적도 없을 것이다. 그런 할머니들에게 한글 배움의 설렘을 가득 담은 영화 <칠곡 가시나들>을 선물해드리며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드는 모금 프로젝트가 계속 되며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관객들의 마음까지 움직이며 ‘칠곡 가시나들 모금 프로젝트’로 따뜻함을 전하며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칠곡 가시나들>은 경남 함양군에 위치한 안의중학교에서 운영하는 성인 문해 학교에 전달하며, 오는 3월 2일 문해학교 학생들을 위한 시사회를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About Movie
제목 칠곡 가시나들(Granny Poetry Club)
감독 김재환
출연 박금분, 곽두조, 강금연, 안윤선, 박월선, 김두선
이원순, 박복형, 주석희 외
장르 웰컴투에이징 다큐멘터리
제작/제공 단유필름
공동배급 인디플러그 I 더피플
상영시간 100분
개봉 2019년 2월 27일
등급 전체관람가

Synopsis
‘묵고 시픈 거, 하고 시픈 거’ 더 없는 인생 팔십 줄
별일 없던 칠곡 할머니들 인생에 별일이 생겼다!?

때론 컨닝도 하고, 농띠도 피워가며 ‘가갸거겨’ 배웠더니어느새 온 세상이 놀 거리, 볼 거리로 천지삐까리!

눈만 마주쳐도 까르르르, 열일곱 가시나가 된 할머니들
이제 매일매일 밥처럼, 한 자 한 자 시를 짓게 되는데…
"고마 사는 기, 배우는 기 와 이리 재밌노!"

한글과 사랑에 빠진 칠곡 할머니들의
두근두근 욜로 라이프가 시작된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2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378
오늘 방문자 수 : 84,623
합계 방문자 수 : 308,515,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