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8-21 오후 06:31: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문화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개최

12~17일 초·중·고 60여팀 창여 대한민국 최고권위, 학교 및 지역청소년 오케스트라 경연대회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08일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개최

12~17일 초·중·고 60여팀 창여 대한민국 최고권위, 학교 및 지역청소년 오케스트라 경연대회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학생 오케스트라 축제인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이 오는 8월 12일~17일까지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7일 함양군에 따르면 함양군과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문예술법인 (사)다볕문화에서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각지에서 함양을 찾는 60여개의 각종 오케스트라 연주단체들이 초·중·고등부 등 8개 부문에서 매일 10여개 팀씩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게 된다.

또한 우리나라 최고 권위의 페스티벌인 만큼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생오케스트라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 밖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함양군과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문화를 대표하고 있는 경상남도교육청은 지난해 함양군에서 학생오케스트라 축제를 처음으로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올해로 2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함양군과 경상남도교육청은 학교단위 오케스트라 교육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도모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꾸준하게 활동을 지원하고 격려해 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학생오케스트라 연주단체를 보유하고 연주실력 또한 전국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이 밑바탕이 되어 경상남도는 전국에서도 가장 많은 지역청소년 오케스트라 연주단체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은 크게 학교부문과 지역 청소년부문으로 나뉘어 경연이 펼쳐지며 각 부문별로는 오케스트라부, 윈드오케스트라부, 앙상블 및 동아리부 등으로 세부영역이 나뉘어져서 실시한다.



학교부문 대상은 교육부총리상, 각 부 최우수상은 경남교육감상을 수여하며, 지역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은 함양군수상이 수여된다.

개·폐회식이 없이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의 가장 화려한 부분은 대회 마지막날인 17일 실시되는 대상경연으로 오케스트라와 윈드오케스트라 초·중·고, 지역청소년 최우수상 수상 팀 중 심사위원 평균점수 95점 이상을 받은 팀이 참여하게 된다..

대상 경연팀들은 학교부문 대상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과 지역청소년부문 대상 함양군수상을 두고 치열한 경연을 펼친다.

이번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절은 교육부가 지속적으로 펼쳐온 ‘학생오케스트라 지원사업’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0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85,604
오늘 방문자 수 : 74,948
합계 방문자 수 : 113,863,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