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6:2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찾아가는 이동버스 ‘마법성’성교육

함양초, 6학년 대상 찾아가는 성교육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7년 09월 14일
찾아가는 성교육 이동버스에 오른 학생들은 긍정적인 성의 모습과 생명 탄생에 대한 과학적 지식 정상적인 사춘기의 신체적 변화와 음란물에 대한 비판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는 건강한 성문화 등을 교육 받았다.
ⓒ 인터넷함양신문
찾아가는 이동버스 ‘마법성’성교육

함양초, 6학년 대상 찾아가는 성교육 실시

9월 13일(수) 함양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 가치관을 형성시키기 위해 경남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센터 ‘마법성’과 연계하여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성교육 이동버스에 오른 학생들은 긍정적인 성의 모습, 생명 탄생에 대한 과학적 지식, 정상적인 사춘기의 신체적 변화, 음란물에 대한 비판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는 건강한 성문화 등을 교육 받았다. 또한 생명과 사랑, 성 인권, 성 평등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듣고, 만져보는 체험을 통해 올바른 성지식과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 인터넷함양신문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끄는 체험활동은 모형자궁 속 태아의 자라나는 모습보기, 태아의 움직임을 손으로 만져보기, 갓 태어난 신생아모형을 직접 안아보기 활동 등이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과 생명의 존엄성을 깨닫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6학년 성수관 학생은 “임산부 체험벨트를 착용하고 임산부 역할도 해보고, 실제 아기처럼 만들어 놓은 아기모형을 직접 안아 보는 체험도 하게 되어 뜻깊은 체험활동이었다.”며, “성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성의 중요함에 대해 오래도록 기억해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 인터넷함양신문

6학년 담임교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성’을 좀 더 바르고 긍정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아기모형을 직접 안아보는 체험활동으로 생명 존중의 가치관이 더한층 키워지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함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하여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7년 09월 1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7,809
합계 방문자 수 : 308,545,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