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전통음식을 만들며 우리의 맛을 느껴요! 함양초, ‘제3차 한복 입는 날’ 운영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9월 13일

전통음식을 만들며 우리의 맛을 느껴요! 함양초, ‘제3차 한복 입는 날’ 운영


함양초등학교(교장 안창남)는 9월 12일(수)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등교하여 조상들의 전통음식을 체험해보는‘제3차 한복 입는 날’행사를 가졌다.


함양초등학교는 학교 특색 교육활동으로 지난 1992학년도부터 해마다‘한복 입는 날’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우리 고유의 한복을 일상생활 속에서 친숙하게 경험함으로써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지니고자 연 4회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한복 입는 날’은 우리나라의 명절, 세시풍속과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떡 만들기, 전통차 맛보기, 과일 화채 만들기, 한과 만들기, 전 만들기, 궁중떡볶이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1학년은 추석과 차례 음식을 알아보고 인절미 만들기를 했으며, 2학년은 우리나라 전통 떡에 대해 알아보고 다도 예절을 익히며 차와 떡을 맛보는 활동을 하였다. 3학년은 우리 고장의 세시풍속과 민요에 대해 알아보고 과일 화채 만들기를 했으며, 4학년은 조상들의 간식에 대해 알아보고 한과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5학년은 잔칫날 만드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전 만들기를 하였으며, 6학년은 전통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궁중떡볶이 만들기를 하였다. 학생들은‘한복 입는 날’을 통해 다양한 전통음식을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만들어보고, 우리의 맛을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4학년 백미정 어린이는“흑임자가루, 오미자가루, 콩가루 등을 꿀로 반죽하여 뭉쳐서 다식판에 넣고 다양한 문양의 다식을 만드는 활동은 재미있었고, 직접 만들어 보니 모양도 예쁘고 너무 맛있었다. 앞으로도 여러 가지 전통음식을 많이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함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한복 입는 날’을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전통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며 우리 조상의 멋과 지혜를 계승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9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104,045
합계 방문자 수 : 308,054,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