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문학작품을 찾아 떠나는 테마여행

함양교육지원청, 숲체험 독서문학기행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31일

ⓒ 인터넷함양신문
문학작품을 찾아 떠나는 테마여행

함양교육지원청, 숲체험 독서문학기행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은 10월 31일(수) 관내 중학생 30명, 지도교사 5명을 대상으로 전남 구례 지리산생태탐방연수원과 구례 화엄사 주변 숲체험 문학학습을 진행하였다. ‘김훈 작가의 내 젊은 날의 숲’을 자연 속에서 체험하기 위한 ‘문학작품을 찾아 떠나는 테마여행’ 이었다.

경상남도교육청이 역점과제로 추진하는 행복한 책읽기 문화 조성 사업 추진과제 중 독서교육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학생들에게 문학작품의 배경을 실제 몸으로 체험함으로써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탐방 지역의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도 함께 아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함양 상림주차장을 출발하여 지리산생태탐방원에 도착한 후 지리산의 자연에 대한 강의를 듣고, ‘내 젊은 날의 숲’ 작품에 대한 독서토론과 퀴즈 프로그램을 마치고 천연재료로 만드는 비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점심 식사 후에는 인근 구례 화엄사를 찾아 우리 문화유산의 장엄함과 자연과의 일체감을 알고 숲속 탐방로를 체험하면서 ‘작가의 입장이 되어 작품을 쓴다면 어떻게 구상을 할까?’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숲과 자연 체험으로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안의중학교 박혜정 강사의 독서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준비했던 기량을 겨루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함양교육지원청은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프로그램을 통한 삶의 질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적극 계획할 예정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0월 3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84,285
합계 방문자 수 : 308,034,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