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잘 노는 아이가 잘 자란다~

지곡초 학부모 놀이 동아리 활동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02일

ⓒ 인터넷함양신문
잘 노는 아이가 잘 자란다~

지곡초 학부모 놀이 동아리 활동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영선)에서는 학부모 동아리 활동으로‘놀이 동아리’를 만들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놀이시간을 가지고 있다.

‘놀이 동아리’는 휴대폰이나 텔레비전에 많은 여가시간을 빼앗긴 우리 아이들에게 몸을 움직이며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협동하고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올해 3월에 만들어진 학부모 동아리이다. ‘잘 놀아야 잘 큰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 아이들이 잘 성장하도록 하기 위해 부모들이‘잘 노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아이들과 함께 노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다.

연 4회 이루어지는 놀이연수는 차의호 강사의 지도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놀이의 의미, 다양한 종류의 놀이, 도구 활용법 등을 배우고 있다.



ⓒ 인터넷함양신문
연수 후에는 돌봄교실 학생들(1-3학년)과 함께 운동장에서 밧줄을 이용하여 친구를 태워주는 햇님 밧줄 타기, 그네 타기 등을 하기도 하고, 큰 컵 쌓기, 나무에 해먹을 설치해서 친구 태워주기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협력놀이를 한다.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는 한 학부모는“함박웃음을 지으며 놀이에 참여하는 아이들을 보니 저보다 더 행복할 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 앞으로 더 많이 놀아줘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흐뭇해하였다.

지곡초 학부모 놀이 동아리는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우정을 쌓고 양보와 배려를 배우며, 가정에서는 가족 사랑을 배울 수 있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0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73,301
합계 방문자 수 : 308,024,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