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6:2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학교소식】 씽씽 쌩쌩 설원을 누비는 버드내 아이들

유림초, 동계스포츠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스키캠프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1일

ⓒ 인터넷함양신문
씽씽 쌩쌩 설원을 누비는 버드내 아이들

유림초, 동계스포츠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스키캠프 실시

함양 유림초등학교 전교생은 12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동안 동계스포츠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전라북도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스키캠프를 실시하였다.

무주에 도착하여 스키에 필요한 장비를 대여한 학생들은 안전교육 및 준비운동을 마치고 수준별로 그룹을 나누어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스키를 배웠다. 재작년부터 학교 스키캠프를 통해 실력을 다져온 고학년의 경우 몇 시간의 지도 후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 혼자 슬로프를 내려올 수 있었으며 저학년의 경우 첫날은 온종일 기초 지도를 받았다.

둘째 날에는 전문 강사의 그룹별 맨투맨 지도 덕분에 1학년을 제외한 전교생이 슬로프에서 스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겨울철 신체활동량이 감소하는 시기지만 스키체험을 통해 심폐기능, 균형감각 등 통합적인 신체능력을 향상 시키고, 계절 스포츠 스키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교육활동이 되었다. 또한 농촌의 학생이 도시 학생들과의 교육격차, 문화격차를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인터넷함양신문
특히 한명도 포기하지 않고 학생들 모두가 끝까지 함께함으로써 어려움이 있어도 참을 수 있는 인내심을 기르고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스키캠프에 참가한 2학년 서 모 학생은 “작년에 탈 때는 재미있는 줄 몰랐는데, 올해 다시 선생님과 강사님들의 도움을 받아 배우니 자신감이 생겼고, 둘째 날 슬로프를 타고 내려와 보니 너무 신나고 즐거웠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24,879
합계 방문자 수 : 308,56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