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학교소식】 첫 눈처럼 도서관에 가겠다

함양 서하초, 재미와 배움이 있는 독서회고전 운영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2일

ⓒ 인터넷함양신문
첫 눈처럼 도서관에 가겠다

함양 서하초, 재미와 배움이 있는 독서회고전 운영

반가운 첫 눈처럼 도서관에 가면 좋은 일이 생긴다는 취지로 “재미와 배움이 있는 독서회고전”이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에서 열렸다.

서하초등학교는 올 한해“꽃을 피우듯 시나브로 책과 함께-책맛 독서동아리”를 운영하여 온 책 읽기, 독서토론, 좋은 글 밑줄 긋기, 서평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



ⓒ 인터넷함양신문
학생들이 중심이 된 독서회고전을 통해서 학생들은 지난 1년 동안 읽었던 책과 글의 주인공이 되어 마음을 표현하기도 하였고, 이야기를 읽으면서 받을 수 있었던 공감과 위로에 대해 주인공에게 감사의 편지와 카드로 표현하였다.

또한 모든 교직원들은 학생들의 독서회고전 작품을 감상한 후 사탕을 학생들의 작품에 달아주는 것으로 1년간의 독서활동에 대해 칭찬하여 즐거움이 더욱 컸다.



ⓒ 인터넷함양신문
많은 칭찬과 사탕을 받은 5학년 권동희 학생은 “책을 읽는 것은 힘들기도 하지만, 조금 지나서 이야기에 빠져들면 재미가 있어 시간이 가는 줄 몰랐어요”라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책 읽기를 즐겨하는 학생들이 있고, 교사와 학부모가 칭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으로 학교는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바르고 즐겁게 이끌 수 있다는 기대를 하게 된다.



ⓒ 인터넷함양신문
경상남도교육청의 ‘놀이-밥-책’ 정책에 맞는 서하초등학교의 맞춤형 독서교육이 2019학년도에는 또 어떤 프로그램으로 운영이 될지 기다려지는 이유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123,265
합계 방문자 수 : 308,073,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