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8-23 오후 07:00: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서하초 참여하는 재미와 나누는 보람

교내에서 2학기 교육활동 성과 포인트 시장 열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02일

서하초 참여하는 재미와 나누는 보람

교내에서 2학기 교육활동 성과 포인트 시장 열려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는 지난 2월 1일(금)에 2학기 동안 실시한 교육활동 참여 포인트 시장을 열었다. 포인트 시장은 다양한 교내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쌓은 개인별 포인트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을 직접 구입하는 서하초등학교의 인성함양 경제교육 프로그램이다.

다모임, 전교어린이회의, 주제발표대회, 독서회고전 등 다양한 교내외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학교의 주인으로서 적극적인 의사소통능력과 공동체 역량을 기름과 동시에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매주 목요일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책 읽고 좋은 글 나누기 등 지식뿐만 아니라 바른 인성을 갖추게 하여, 이를 칭찬 포인트로 부여하였다. 특히 2학기 포인트 시장은 봄방학동안 책 읽는 습관 형성을 위한 서점을 제일 먼저 방문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5학년 이성민 학생은 “내가 열심히 활동한 만큼 포인트를 모으고, 그 포인트로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어 재미있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또 남은 포인트를 필요로 하는 다른 친구나 동생들에게 나눠줄 수 있어 서로 더 좋아지는 것 같다“ 며 남은 학기에도 더욱 열심히 포인트를 모으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자칫 초등학생에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경제교육도 재미와 보람을 느끼며 참여할 수 있음을 서하초등학교가 보여주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0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81,488
오늘 방문자 수 : 3,086
합계 방문자 수 : 114,044,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