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11:09: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신나는 연주가 함께하는 교육과정설명회 실시

함양제일고 교장과 교사, 학생이 함께 하는 공연 펼쳐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21일

20일 실시한 교육과정 및 취업설명회에서 김기영 강사의 강연 모습
신나는 연주가 함께하는 교육과정설명회 실시

함양제일고 교장과 교사, 학생이 함께 하는 공연 펼쳐


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이호대) 학부모 110명을 대상으로 3월 19일(화) 2019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및 취업설명회를 실시하였다.

가장 먼저 진행된 취업설명회는 김기영 한국 ENTC 교육본부팀장을 초청하여 ‘취업역량강화 및 중소기업의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여 학생들의 취업마인드를 향상시키고 올바른 직업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특성화고인 함양제일고에 진학시킬 때는 많은 고민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이렇게 특강을 듣고 나니 특성화고에 진학시키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자녀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이어 진행된 교육과정 설명회는 이전 교육과정 설명회와 달리 학부모들을 환영하는 마음으로 이호대 교장의 드럼 연주와 심소연 교사의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3학년 최선미 학생이 노래를 부르는 공연을 준비하여 많은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각 학급 담임들은 학부모와의 면담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려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일 실시한 교육과정 및 취업설명회에서 이호대 교장과 교사 및 학생이 연주하는 모습
이호대 교장은 “딱딱한 기존의 교육과정 설명회에서 벗어나 색다른 교육과정 설명회를 선보이려고 준비하게 되었다. 학부모를 환영하고자 하는 학교의 마음을 알아주었으면 좋겠다.

더불어 학부모들의 학교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이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학교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였다.

이번 교육과정 및 취업설명회는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와 관심을 높이고, 학부모들의 취업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2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74,788
합계 방문자 수 : 305,931,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