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5:03:1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의 이해 연수 실시

함양교육지원청, 수업 브랜드 만들기 지원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04일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의 이해 연수 실시 

함양교육지원청, 수업 브랜드 만들기 지원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은 4.3.(수) 관내 중고등학교 교원 90여명을 대상으로 함양학생공연장에서 이형빈(저자) 경희대학교 교육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을 초청하여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의 이해’ 연수를 진행하였다.

경상남도교육청이 역점과제로 추진하는 미래역량을 키우는 수업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교사의 자율적 전문성과 학생의 경험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배움중심수업으로 수업을 혁신하여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연수는 교육과정 재구성의 원칙과 실제 운영방안, 수업혁신의 철학과 수업나눔, 평가 혁신의 원칙과 이해, 교-수-평-기 일체화 등의 내용을 담아 일선 교사들이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제사례를 안내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육의 시대적 변화와 흐름을 잘 알게 해 주는 매우 유익한 연수였으며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수업개선을 통한 자기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노명환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은 ‘선생님들이 미래를 대비하는 우리 학생들을 위하여 수업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자기수업에 적합한 방법을 찾아 함께 호흡하는 수업을 통해 학교현장이 열정으로 가득차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0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86,717
오늘 방문자 수 : 81,292
합계 방문자 수 : 308,313,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