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3:46: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함양교육지원청의 소통하는 선생님, 학생과 함께 걸을게요!

학생상담, 어떻게 할까요? 를 주제로 학생상담역량강화 연수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02일

함양교육지원청의 소통하는 선생님, 학생과 함께 걸을게요!

학생상담, 어떻게 할까요? 를 주제로 학생상담역량강화 연수 실시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5월 1일(수)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함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습종합클리닉 코칭단,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상담교사 및 참여 희망 학부모 50여분이 참여하는 학생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남가족상담연구소 이은화 부소장님을 모시고, 『학생상담, 어떻게 할까?』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연수의 내용은 학생들과 소통하는 구체적인 방법, 사례 등 실제적인 경험을 나누고 직접 토의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상담자는 청소년이 가진 잘못된 자아상을 알아채고 그에 따른 적절한 예방법, 경청법, 대화 나누기 등 자신을 긍정하게 하고 끊임없이 이해해 주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한다.



연수에 참여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이채연씨는 오늘부터 집이나 학교에서 아이들을 대하거나 대화를 나눌 때, 이제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피드백을 남겨 주셨다.

늘어나는 학교폭력 예방, 또 학생의 인권이 존중받는 민주적인 학교를 만들기 위해 무엇보다 학생들의 심리를 잘 파악하고 소통하는 능력이 필요한 요즘이기에, 오늘 연수는 그에 맞는 적절한 상담역량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함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의 불안정한 심리를 치유하고 기초학습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0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96,635
합계 방문자 수 : 305,953,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