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5-24 오전 10:37: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모두가 함께 하는 화합의 장 『한마음운동회』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04일

모두가 함께 하는 화합의 장 『한마음운동회』

병곡초,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하는 운동회 실시


병곡초등학교(교장 이정희)는 지난 5월 3일(금)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함양고운체육관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운동회는 평소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놀이기구를 체험함으로써 알찬 교육과정 운영과 아이들의 즐거움은 물론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회로 경쟁이 아닌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한마음운동회는 여는 마당, 어울림 마당, 닫는 마당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여는 마당에서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흡연예방 선포식과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에 참석한 전교어린이회장 이00학생은 “선생님으로부터 배웠던 ‘청렴’을 직접 캠페인 활동에도 참여하고 운동경기도, 상대를 배려하며 정정당당한 경쟁을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어울림 마당은 낙하산 릴레이, 바람 잡는 특공대 등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특히 작은 볼을 상대편 장벽너머로 던지는 스타워즈 경기에서는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여 더욱 즐겁고 흥미진진하였다.

마지막 경기로는 승부와 상관없이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이 함께하는 레크댄스와 게임 율동으로 함께 즐기고 가까워지는 자리가 되었다.



닫는 마당에서는 전교생에게 학교에서 마련한 어린이날 기념 선물인 가방을 학교장이 직접 전달하였다. 이정희 교장은 “아이들이 맘껏 함성을 지르고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었다.

병곡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배움이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학교 경영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0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81,100
오늘 방문자 수 : 42,138
합계 방문자 수 : 106,658,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