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8-22 오후 04:21: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함양교육지원청,‘學·敎가 주인되는 공감토크 한마당’실시

초,중,고 관리자·인성부장 대상 배려와 존중의 학교문화 바로 알기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13일

함양교육지원청,‘學·敎가 주인되는 공감토크 한마당’실시

초,중,고 관리자·인성부장 대상 배려와 존중의 학교문화 바로 알기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은 5월 9일(목) 함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교감 및 인성부장을 대상으로 ‘학생인권, 학교에서 답을 찾다’ 학교가 주인되는 공감토크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오늘 실시한 공감토크는 ‘학교의 주인은 學(학생)·敎(교사)’라는 큰 전제를 가지고, 학교현장에서 학생들과 직접 부딪히면서 학교문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인성담당교사와 관리자(교감)들에게 이런 연수가 꼭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본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먼저 공감토크 특강은 인권교육, 학생자치활동, 학생생활제규정 관련 많은 저서 집필 및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계시는 이필우 강사님을 모셔서 ‘학생인권조례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1시간 30여분 간 소통과 참여의 시간들로 강의주제를 풀어 나갔다.

특강에 이어 강사와 학교 관리자·인성부장과 함께 학생인권조례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서 인권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도 공유하였다. 또 장소를 옮겨서 단위학교에서 학생인권과 교권과의 상호 조화로운 상생방법에 대해서도 깊이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공감토크 한마당에 참여한 인성부장 김모 교사는 “인성업무담당으로 학생들의 생활지도를 하면서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이번 공감토크를 통해 나의 인권이 소중한 것처럼 학생들의 인권도 매우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해 주는 학교문화를 교육공동체와 같이 만들어 나가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노명환 교육장은 “인권교육의 중요성,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방법 등에 대해 교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서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집단지성으로 협업하는 모습들을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하였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83,879
오늘 방문자 수 : 72,315
합계 방문자 수 : 113,945,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