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지곡초교】 전통놀이로 단옷날 즐기며 여름을 이겨낸다

지곡초등학교, 단오날 체험 교육 실시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04일

전통놀이로 단옷날 즐기며 여름을 이겨낸다

지곡초등학교, 단오날 체험 교육 실시

지곡초등학교(교장 권도근)가 지난 3일, 우리의 명절인 단오날 단오체험활동으로 창포물에 머리 감기와 씨름, 물총 놀이, 감자 삶아 나눠 먹기 등의 교육활동을 했다.

지곡초등학교는 지곡 한옥 마을에 자리한 학교답게 ‘조상의 멋과 슬기를 이어가는 전통교육’으로 학교특색교육활동을 정하고 네 번째 활동으로 단오 행사를 실시했다. 날씨 관계로 미루어왔던 단오 체험활동을 늦게나마 실시한 것이다.



먼저 씨름장에서 체급에 맞게 상대를 정해서 씨름대회를 하고, 창포물에 머리를 감고, 텃밭에서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감자와 시원한 수박을 나누어 먹었다.

선배는 후배가 샅바 메는 것을 도와주고, 같은 팀끼리 응원하며 씨름을 하는 학생들은 더 잘해 보려는 의지가 강했고, 미리 삶아 둔 창포물을 서로 부어주며 머리를 감고, 직접 캔 감자를 삶아 나누어 먹으며 학생들 사이에는 두터운 우정도 싹트는 모습이었다.



전교어린이회장은 “말로만 듣던 창포물에 직접 머리를 감아보니 상쾌하고 향긋하며 머릿결이 부드러워진 느낌이에요. 오늘 여러 가지 단옷날 체험활동을 해보니 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낼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지곡초등학교는 학교특색교육활동으로 도자기 체험, 김장 체험 등의 교육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0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33,525
합계 방문자 수 : 307,984,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