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후 08:07: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마천초교】 전통놀이로 전교생이 하나 됐어요!

마천초, 전통놀이 체험교실 운영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23일

전통놀이로 전교생이 하나 됐어요!

마천초, 전통놀이 체험교실 운영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7월 19일(금) 함양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한 함양특색교육 전통놀이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마천초등학교 중점교육활동 중 하나인 놀이통합교육과 연계하여 학교 안 놀이문화 활성화를 통한 학생들이 인지적, 사회적,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발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전교생이 참여한 본 행사는 나무블록을 이용하여 스스로 편을 나누는 활동을 시작으로 3시간에 걸쳐 알찬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옛날 어른들이 어렸을 적에 가지고 놀아보았을 법한 고무줄 장난감, 빗자루 중심 잡기, 종이 권총 만들기, 고누 등등 아이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놀이를 통해 즐거움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되어 운영 내내 아이들의 얼굴에서 미소가 사라지지 않았다.



전통놀이 체험에 참여한 1학년 심기쁨 학생은 “형들하고 누나들하고 함께 놀아서 즐거웠다. 그리고 엄마, 아빠가 했던 놀이들을 직접 해보니 더 재미있는 것 같다. 다음에도 한 번 더 이렇게 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천초등학교는 아이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화요일 놀자’ 시간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놀이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학교 시설을 확보하고 충분한 놀이시간과 자율적인 분위기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놀 권리 보장에 앞장 설 것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2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4,410
오늘 방문자 수 : 91,970
합계 방문자 수 : 307,822,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