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함양방과후학교지원센터 ‘너의 우산이 되어줄게’

초등돌봄교실 및 지역아동센터 돌봄아동을 위한 우산 제작 전달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31일

병곡초돌봄
함양방과후학교지원센터 ‘너의 우산이 되어줄게’

초등돌봄교실 및 지역아동센터 돌봄아동을 위한 우산 제작 전달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 함양방과후학교지원센터에서는 8월 22일(목)부터 돌봄서비스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돌봄교실 및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돌봄아동을 위해 260개의 레인보우 호루라기 우산을 제작하여 우천시 비상 우산으로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교실에 비치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초등돌봄교실은 함양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중 1~2학년 저학년을 중심으로 전 학년 방과후돌봄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너의 우산이 되어줄게’ 우산 제작은 돌봄 부재로 인해 불안전한 아이들을 위해 함양방과후학교지원센터가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위성초돌봄
위성초등학교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전담사 이화양선생님과 한빛지역아동센터 김해훈 센터장님은 ‘갑자기 비가 올 때 마다 아이들 우산이 필요하던 차에 이렇게 제작하여 비치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고 마음을 전하였다.  

또한, 함양교육지원청 노명환 교육장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일반 여성들에 대한 돌봄문제가 사회적 진출과 경제활동에 큰 단절요인이 되어 가는 시점에서 맞벌이 가정 아동과 돌봄에서 소외되는 아이들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하였다.




한빛지역아동센터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3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3,463
합계 방문자 수 : 305,86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