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후 08:07: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서상초교】 한마음 한뜻으로 날아라! 서상교육!

서상초등학교, 교육공동체 화합의 날 운영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2월 20일

ⓒ 인터넷함양신문
한마음 한뜻으로 날아라! 서상교육!

서상초등학교, 교육공동체 화합의 날 운영

서상초등학교(교장 이옥임)는 12월 18일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학교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모색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해 ‘교육공동체 화합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등 서상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약 40여 명이 참석하였는데 특히, 학부모님 중에서도 아버지들과 지역민들도 많이 참여하였다.

서상초등학교에는 다른 학교에서는 보기 힘든 ‘학교발전협의회’가 있는데 대부분 오래전에 자녀들이 서상초등학교를 졸업한 지역민으로 구성된 이 단체는 이름 그대로 학교의 발전을 위해 학교에 크고 작은 행사가 있을 때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교 교육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도 함께 하였다.



1부 행사에서는 2020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수립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님들은 “아이들이 매일 오고 싶은 학교,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주신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2020학년도 학교 교육의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었다.

특히, 지난 9월 학교 방화셔터 사고를 당한 김해 영운초등학교 홍서홍 학생을 위해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학교발전협의회 주도로 후원금 모금도 이루어졌다. 이날 모인 후원금은 서상초등학교 학생들이 모금한 후원금과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2부 행사에서는 교육공동체의 단합을 위한 배구경기가 이어졌다. 배구경기를 통해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들이 함께 땀을 흘리며 내년에도 서상교육을 위해 함께 힘써나가기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서상초등학교는 비록 전교생이 30여 명밖에 되지 않는 시골의 소규모 학교이지만 교직원,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이 똘똘 뭉쳐 내 아이를 키우는 심정으로 힘차게 힘을 모아 비상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2월 2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4,841
오늘 방문자 수 : 26,682
합계 방문자 수 : 307,85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