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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교육 다모임」활동 시작

경남교육청, 코로나19 대응 과정을 돌아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교육을 대비하다
생활 속 거리두기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토론 처음 시도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6월 23일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의 코로나19 대응 과정을 성찰하고 코로나 이후의 경남교육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오늘 다모임을 계기로 이후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경남교육청은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함께 힘써주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경남교육 다모임」활동 시작

코로나19 대응 과정 공유하며 미래교육 확산 프로젝트 시작

경남교육청, 코로나19 대응 과정을 돌아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교육을 대비하다
생활 속 거리두기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토론 처음 시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코로나19 위기 속 대응 과정을 성찰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6월 22일 본청 2층 대강당에서「경남교육 다모임」을 개최했다.

코로나19 2차 유행 및 장기화를 대비하여 마련한 이 자리에서 경남교육청은 향후 유사 위기 상황에서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교육의 방향과 역할을 찾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경남교육 다모임」은 ▲코로나19 위기 대응 과정 성찰 및 공유 ▲온라인・오프라인 병행 토론 ▲자유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위기 대응 과정 성찰 공유’에서는 위기 극복 과정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 4개 부서가 그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이어지는 온・오프라인 토론에서는 5대 영역(대응체계, 방역, 교육과정, 기반조성, 홍보 및 안내)으로 구분하여 주제별 토론을 실시했다. 260여 명의 온라인 참가자들은 인터넷 매체의 장점을 활용하여 영역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했다. 90여 명의 오프라인 참가자들은 이들의 의견을 살핀 후 자신의 의견을 더해 토론에 참여했다.



마지막으로 자유토론에서는 코로나19로 바뀐 우리의 삶과 교육현장을 살펴보고 코로나19 이후 경남교육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다모임은 현장 참여 인원을 줄이고 온라인 참여제를 처음 도입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도 그 실효성을 높였다. 도교육청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은 오프라인 다모임을 TV로 시청하며 학교현장의 방역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방안, 학사일정 조정 시 혼란을 줄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질의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이날은 ▲ 위기 상황 발생 시 유기적 대응체계 구축 방안(부서별 적정 인원 차출 특별 비상대책반 운영) ▲ QR코드를 통한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시스템’ 도입 ▲ 지속 가능한 학교방역(보건)을 위한 메커니즘 구현 ▲ 양질의 원격수업 제공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 본청 부서별 역할 재점검 및 소통체계 정비 ▲ 교육청-학교 간 소통체계 강화 등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의 코로나19 대응 과정을 성찰하고 코로나 이후의 경남교육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오늘 다모임을 계기로 이후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경남교육청은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함께 힘써주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6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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