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경남교육청, 사회적 배려대상자 민원서비스 개선

장애인을 위한 창구 리모델링, 외국인을 위한 통·번역 서비스 제공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8월 12일

ⓒ 인터넷함양신문
경남교육청, 사회적 배려대상자 민원서비스 개선

장애인을 위한 창구 리모델링, 외국인을 위한 통·번역 서비스 제공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해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테이블이 낮아 휠체어의 근접 접근이 어려웠던 민원인 창구를 리모델링 하여 민원인과 공무원 간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해소하였다.



이번 창구 리모델링은 도민에게 의견을 물어 개선해야 할 민원서비스를 찾고자, 국민신문고의 ‘국민생각함’ 코너를 통해 의견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경남교육청 민원실 방문 경험이 있는 장애인의 경험담과 서비스 개선 요구로 추진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원어민교사, 외국인 강사 등 외국인을 위한 통·번역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에 능통하지 않은 외국인 민원인이 민원실을 방문하는 경우 미리 지정된 6개국(▲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러시아어) 언어별 통역사와의 연결을 통해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이밖에도 경남교육청은 장애인, 노약자 등을 위해 휠체어 대여, 수화통역 전화기 설치, 점자 민원안내 책자 및 영어·일어 민원 자료 해석본 비치, 자동 출입문 설치 등 다양한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경구 총무과장은 “민원인의 이용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 주기적인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도 진행함으로써 더욱 친근하고 편안한 민원실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8월 1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1,861
합계 방문자 수 : 305,858,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