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유림초교】 화장산을 오르며 건강한 꿈을 입히다!

유림초, 가족과 함께 하는 화장산 등반 체험학습 실시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29일

인터넷함양신문
화장산을 오르며 건강한 꿈을 입히다!

유림초, 가족과 함께 하는 화장산 등반 체험학습 실시

유림초등학교가 10월 27일(화) 학부모와 전교생이 참여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화장산 등반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본교 교가 노랫말에 등장하여 입과 귀에는 익숙하지만 실제 올라가본 학생은 드물어 생활과 분리되어 존재하는 가상의 느낌으로 남아있을 우려가 있어 직접 올라 의미를 되새기며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고, 화합과 체력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이 되었다.



이날 유림공동체 가족들은 맑은 가을하늘 아래서 안전 교육 및 간단한 준비 운동을 마친 후 화장산을 오르고 내리는 동안 서로 거리를 두면서도 도란도란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눈으로 직접 보고 느끼며, 부모님, 선후배, 친구들과 함께 어려움과 힘듦을 극복하며 서로 간의 친목과 신뢰를 쌓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유림초 김 모(6학년) 학생은 “ 오랜만에 등산하는 거라 다리도 아프고 많이 힘들었다. 하지만 친구들과 후배들과 함께 이야기하며 올라가니 시간 가는 줄 몰랐고, 정상에 올라 친구와 함께 이야기하며 간식을 나누어 먹으니 꿀맛 같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등산 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교실 밖에서 또 다른 행복 배움터를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행사였으며, 교육공동체라는 의식을 가지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더욱 노력해야겠다라고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29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48,576
합계 방문자 수 : 307,999,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