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6:2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위림초교】 동아리 전일제로 내 꿈에 더 가까이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2월 04일

인터넷함양신문
위림초, 동아리 전일제로 내 꿈에 더 가까이

위림초등학교(교장 허종룡)는 지난 11월 26일(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 상향 조정 전)에 한 학기를 마무리하면서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을 심화하고 정리하는 ‘동아리 전일제’를 운영하였다.

‘동아리 전일제’를 통해 동아리 별로 특색있는 교육활동을 전개하였는데 학생들의 교육활동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목공부는 교내 목공실에서 다양한 공구를 활용하여 나무를 직접 다듬어 도마를 만들었고, 공예부는 손뜨개 키트를 활용하여 예쁘고 따뜻한 목도리를 만들고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에센스도 함께 만들었다.

스포츠부는 함양볼링센터를 방문하여 볼링 강습을 받고 직접 게임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감각놀이부는 지곡도예공방을 방문하여 컵, 그릇 만들기 체험도 하고 가까운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활동을 전개하였다.



요리부는 지리산 황금나무를 방문하여 초코식빵 및 타르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하고 하미앙에서 점심을 먹으며 늦은 가을을 만끽하였다.

1~2학년 학생들로 이루어진 문화체육부는 남원백두대간 생태체험관에서 호랑이 라이딩, 4D 영상체험 및 숲놀이터 체험을 실시하였다.

위림초등학교 허종룡 교장은 “진로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해 학생 동아리 활동을 더욱 다양하고 심화 할 수 있도록 2년째 동아리 전일제를 운영하고 있고,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말했으며, 활동에 참여한 6학년 박 모학생은 “동아리 활동 가운데 시간이 부족하여 하지 못했던 활동들을 여유를 가지고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림초등학교는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행복학교 4년차로,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며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 ‘위림TV’(https://www.youtube.com/위림tv)를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2월 0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11,110
합계 방문자 수 : 308,549,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