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서점탐방】 행복한 책읽기와 넓은 세상 바라보기

병곡초 ‘서점탐방’으로 독서 동아리 마무리 활동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2월 31일

인터넷함양신문
행복한 책읽기와 넓은 세상 바라보기

병곡초 ‘서점탐방’으로 독서 동아리 마무리 활동

병곡초등학교(교장 이정희)는 12월 3일, 1,2학년을 시작으로 세 차례에 걸쳐 학년군별로 한 해 ‘독서 동아리 마무리 활동’의 의미로 함양읍내 서점 탐방 활동을 진행하였다.

매년 실시하는 행사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행사를 축소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유지를 위하여 학년군별 활동으로 전환하여 운영하였다.

병곡 아이들은 평소 시간 날 때마다 스스로 학교 도서실을 찾아와 책을 찾아 읽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다. 경상남도교육청 정책사업인 ‘책 읽어주세요’를 몇 년 연속 공모하여 운영하여 얻은 성과라고 한다. 혼자 책을 읽기 힘든 학생은 읽고 싶은 책을 들고 교장실 앞에서 교장 선생님을 기다리는 모습은 그리 낯설지 않은 풍경이다.

올해 ‘독서 동아리’ 활동은 전염병 예방을 위하여 학년별로 운영하였으며, 같은 반 친구들과 하니까 훨씬 많은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을 읽다 보니 친구끼리도 책에 대한 취향이 달랐고, 학교 도서실에 없는 새로운 책도 찾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학생들은 서점탐방 활동에 환호성을 질렀다.

서점 탐방활동을 다녀온 몇몇 학생들은 “책 종류가 많아 고르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학교도서실에서 읽고 싶은 책들을 다 읽어 새로운 책을 찾았는데 너무 좋아요.”, “새로 산 책이 너무 재미있어 집에서 단숨에 읽어 버렸어요.” 라는 소감을 밝혔다.

서점 탐방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책의 다양함에 놀랐고, 원하는 책을 찾아서 기뻤고 친구들과 함께해서 즐거웠다고 하였다. 병곡초의 학생 독서 동아리는 이것으로 행복한 마무리를 지었다.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2월 3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84,191
오늘 방문자 수 : 106,397
합계 방문자 수 : 305,839,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