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교육협회】 함양교육지원청, 지역맞춤형 함양교육업무협의회 실시

모두의 지혜를 모아‘지역 소멸에 따른 함양교육 살리기’방안 모색
이정훈 기자 / free1831@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31일

 인터넷함양신문
함양교육지원청, 지역맞춤형 함양교육업무협의회 실시
모두의 지혜를 모아‘지역 소멸에 따른 함양교육 살리기’방안 모색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호)이 30일(화) 오후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과 함양 관내 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대표, 마을교사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교육업무협의회를 가졌다. 

박종훈교육감은 이날 협의회에 앞서 영재교육원에서 초·중·고 대표 교장,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다볕오케스트라 대표, 연극 대표 교사 등과 “지역학교 살리기를 통한 함양교육 활성화”이라는 주제로 함양지역 학교 고충을 경청하고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과 지혜를 모으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에 앞서 사전 활동으로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이「나도 꼬마 동화작가다」란 주제로 직접 만든 동화책을 보면서 동심의 세계에 빠져 보았으며, 2023년 생태 환경사진전 감상을 통해 함양지역 소중한 자연환경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지역교육업무협의회에서는 ‘지역소멸 위기 및 학령인구 감소 대응 방안’을 주제로 모둠별 사전토의를 실시하고 토의 결과 공유시간에는 작은 학교 살리기 운영과제, 행복교육지구 활성화 방안등 다양한 의견들이 공유되었다.

최경호 교육장은 “함양지역이 인구 소멸지역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오늘 주신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학교 살리기를 통한 함양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박종훈 교육감은 “함양지역의 교육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소멸 위기에 처한 농어촌지역의 교육 활성화와 경남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협의회를 마무리하였다.









이정훈 기자 / free1831@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3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14,589
합계 방문자 수 : 307,965,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