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4:45: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제

사람 사는 정 물씬한 지리산함양시장으로 오세요~!

함양군, 7.10~10.31 지리산함양시장 구석구석 빅 페스티벌 시즌2…왕대박 경품대축제 등 5개 사업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7년 07월 13일
↑↑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지리산함양시장을 찾아 2만원 이상 물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경품추첨권을 제공하는 ‘왕대박 경품 대축제’가 행사기간 내내 마련돼 싸고 질 좋은 물건도 사고 경품도 제공받는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 인터넷함양신문
사람 사는 정 물씬한 지리산함양시장으로 오세요~!

함양군, 7.10~10.31 지리산함양시장 구석구석 빅 페스티벌 시즌2…왕대박 경품대축제 등 5개 사업

지난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 전통시장 축제 한마당으로 많은 도시민과 지역주민의 관심을 모은 지리산함양시장이 올해 시즌 2행사를 펼쳐 주목을 끈다.

13일 함양군에 따르면 ‘지리산 함양시장 구석구석 빅 페스티벌 시즌 2’행사가 지난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함양읍 소재 지리산함양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함양군이 주최하고 (사)지리산함양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잔치한마당은 농촌인구감소와 시장경제 침체로 경쟁력을 잃어가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자 방문객 발길을 유도하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마련된 이번 페스티벌은 왕대박경품대축제 등 총 5개의 행사로 10월까지 방문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며 진행된다.

우선 오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지리산함양시장을 찾아 2만원 이상 물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경품추첨권을 제공하는 ‘왕대박 경품 대축제’가 행사기간 내내 마련돼 싸고 질 좋은 물건도 사고 경품도 제공받는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27일부터 10월 17일까지 장날(2·7일)에 지리산함양시장을 찾는 방문객은 장터홍보단이 장터 곳곳을 누비며 진행하는 룰렛게임을 즐기면서 할인 쿠폰과 복불복 경품을 제공받을 수 있고, ‘달고나 체험코너’를 찾는 중장년층은 코흘리개 시절 친구들과 옹기종기 앉아 달고나를 만들며 행복해하던 아련한 추억여행을 떠나볼 수도 있다.

↑↑ 풍악을 울려라!!!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페스티벌 행사 요원들...
ⓒ 인터넷함양신문

지리산함양시장 빅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행사에 해당되는 ‘고객감사 큰잔치’는 추석이 지난 10월 17일 열려 지역 연예인을 초청하고 상인과 고객이 한데 어우러져 즐거운 장기자랑의 시간을 갖고 말 그대로 ‘(전통시장을 애용해준)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게 된다.

이밖에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체험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도 마련돼 있다.

지난 10일부터 8월 말까지 ‘전통시장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해 아이들의 눈에 비친 전통시장모습을 그리게 하고, 수상작품은 실사래핑작업을 거쳐 전통시장 입구 갤러리 존에 전시할 예정이며,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체험 행사’(10월 중)에서는 참가 아이들에게 온누리 상품권을 주고 인정넘치는 장보기 체험을 하게 해준다.

군 관계자는 “지리산함양시장은 상인들의 의식개선 노력과 현대화작업, 콘텐츠 다변화 등으로 소비자들이 좋아할 수 있는 모습으로 많이 탈바꿈했다”며 “지난 해 인기를 끌었던 시즌2 빅 페스티벌로 상권을 활성화하고 함양 관광효과까지 거둘 계획이다. 많이 와서 좋은 물건 사가시고 전통시장을 애용하는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7년 07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84,191
오늘 방문자 수 : 103,017
합계 방문자 수 : 305,836,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