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제

‘함양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 새단장 개장식 열어’

함양 대표 농특산물 125 농가 및 업체 700여 품목 로컬푸드 행복장터에 다모아 손님맞을 채비를 하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22일

개장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하여 황태진 함양군의회의장과 임재구 도의원 및 박성서 함양군산림조합장, 임종식 수동농협 조합장, 이용권 군의원, 장순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 김우식 농협 함양군지부장, 전성학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장, 지역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입점 농가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함양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 새단장 개장식 열어

함양 대표 농특산물 125 농가 및 업체 700여 품목 로컬푸드 행복장터에 다모아 손님맞을 채비를 하다

지리산이 품은 게르마늄과 산삼의 고장 함양의 농·특산물이 전국을 누비는 고속도로 함양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에 둥지를 틀었다.

함양군은 21일 오전 통영-대전간 고속도로 함양휴게소(하행선)에서 로컬푸드 행복장터 개장식을 열고 함양의 대표 농·특산물 125농가 및 업체에서 생산하는 700여 품목을 판매 전시 홍보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날 개장식은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임재구 도의원, 서영재 군의회 부의장, 이용권, 이영재, 임채숙 군의원, 장순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 김우식 농협 함양군지부장, 전성학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장, 지역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입점 농가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함양휴게소 로컬푸드 개장을 통해 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2020 함양산삼엑스포 준비와 농·특산물 판매촉진을 위하여 휴게소 양방향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군 직영으로 운영한다.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 판매·전시하는 농·특산물은 잔류농약 검사 시스템을 갖추고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소비자에게 식품 안전과 가격안정을 보장받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함양군은 통영-대전간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광주-대구간 고속도로 산삼골휴게소 로컬푸드를 운영하면서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고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벤치마킹을 최고 많이 다녀간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함양군은 공공급식 시설에 친환경 로컬푸드 농산물을 조달하고 회원제를 통한 신선한 농산물 공급서비스와 스마트 앱을 이용한 신속한 정보토탈서비스 등 통합적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농가소득을 올리는데 행정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고속도로휴게소 로컬푸드 행복장터 개장이 2020함양산삼엑스포를 맞이하는 시점에 농·특산물 판매·전시·홍보와 더불어 관광 안내 엑스포 홍보까지 관문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함양군은 국내 대형 유통업체인 쿠팡의 택배 물류단지를 유치하고, 서울시와의 우호교류 협력을 통한 푸드플랜 공동급식을 추진하는 등 수도권의 대형 소비시장으로 유통망을 넓혀 가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2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42,341
합계 방문자 수 : 305,899,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