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제

【경제현장】 행복한변화! 도약하는 함양농협!

함양농협 농가주부모임과 함께 농촌일손돕기 시작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10일

행복한변화! 도약하는 함양농협!

함양농협 농가주부모임과 함께 농촌일손돕기 시작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은 본격적인 양파수확철을 맞아 부족한 일손을 구하느라 애를 태우고 있는 관내 농가에 적기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0일 범농협 일손돕기 행사를 함양농협 농가주부모임(회장 장갑숙) 회원 30여명과 함께 휴천면 동호마을에서 시작했다.

일손돕기는 1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실시될 계획이며, 함양농협 여성조직과 임직원, 자매결연 농협인 울산중앙농협과 동창원농협도 함께할 계획이다.

강선욱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함께해주신 함양농협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께 감사를 전하며, 농민 조합원을 생각하는 회원들의 값진 마음은 농업인 감소와 고령화로 갈수록 일손을 구하기 어려워 근심하는 농업인들에게 큰도움이 될것이다”라고 전했다.



장갑숙 농가주부모임 회장은 “궂은 날씨에도 아랑곳없이 달려와 내일처럼 함께해준 농주모회원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앞으로도 농주모는 함양농협의 모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농민조합원과 하나된 여성조직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함양농협은 매년 일손돕기를 통해 관내취약농가 적기영농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그 외에도 농가부담 경감과 명품 함양양파 생산을 위해 시범포 운영, 양파사관학교, 고품질 양파생산교육 등 다양한 지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양파 수확이 한창인 요즘 톤백수매를 통해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것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1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112,977
합계 방문자 수 : 308,063,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