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제

【양파교육】 함양농협 고품질양파 재배기술교육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23일

강선욱 조합장은 “이번 교육이 브랜드 역량강화로 이어져 함양 양파의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경쟁력 있는 고품질·고부가가치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이 최선의 길임을 명심하고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함양농협이 그 선두에 서겠다.”고 말했다.
함양농협 고품질양파 재배기술교육 실시


함양 지역의 대표 소득 작물인 양파의 고품질·고부가 가치화를 위해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이 23일 고운체육관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임재구 경상남도의원, 노기창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 및 양파생산농가 등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고품질 함양양파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강의는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양파연구소 이종태박사가 맡았으며, 양파 품종 선택에서부터 재배기술, 생리장해, 병충해방제 등 양파생산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우수농가 (함양읍 강호현, 유림면 김두한. 병곡면 김인찬) 3명에게 선도 농업인 표창장을 수여 하고 함양 양파의 위상을 높이고자 고품질 양파 생산을 위한 결의문 낭독으로 최고의 양파 생산을 다짐 하였다.

이날 서춘수 함양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 양파는 과잉생산과 소비의 부진으로 그 어느 해보다 농가의 어려움이 크다. 이 어려움은 보다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으로 극복할수 있다. 그래서 오늘의 고품질 양파 재배기술 교육은 큰의미를 가진다”라고 전하며, “잘사는 농업.농촌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함양농협 강선욱 조합장님과 임직원 모두에게 격려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강선욱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교육이 브랜드 역량강화로 이어져 함양 양파의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경쟁력 있는 고품질·고부가가치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이 최선의 길임을 명심하고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함양농협이 그 선두에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농협은 함양군 양파생산량의 50% 이상을 취급하고 있으며, 생산에서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지도·관리한다. 신기술 교육과 선진지 견학 등 양질의 교육을 통해 고품질 함양양파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2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14,412
합계 방문자 수 : 307,965,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