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오후 05:18: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체육

함양군볼링장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가이드레일 등 편의시설 확충 볼링장 이용 시각장애인 편의 도모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1월 10일

가이드레일

함양군볼링장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가이드레일 등 편의시설 확충 볼링장 이용 시각장애인 편의 도모

함양군볼링장이 시각장애인들의 이용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들을 확충하면서 군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가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일 시각 장애인들의 체육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볼링장 이용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였다.



경사로

장애인, 특히 시각장애인들에게 생활체육의 기회를 제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의 필요성이 있어, 전신운동인 볼링을 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시설이용의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마련되었다.

함양군볼링장에서는 실시간 볼링핀 확인 모니터를 설치하여 약시 사용자는 볼링핀 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전맹 사용자는 도우미분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체장면

그리고 가이드레일을 통해 손을 짚어 볼링공을 던질 방향을 안내하고, 경사로를 설치하여 대기석과 볼링 레인 사이의 이동시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하였다.

염희생 체육청소년과장은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볼링을 통해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취약계층을 배려한 시설보강을 꾸준히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점수판 및 볼링핀 모니터

한편, 함양스포츠파크 내 12개 레인 규모로 지난 2020년 6월 개장한 함양군볼링장은 볼링 동호회원들은 물론 군민들의 친목도모의 장으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1월 1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378
오늘 방문자 수 : 975
합계 방문자 수 : 308,43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