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09:46: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19. 6. 17.(월)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17일





일일동향 함양군 2019. 6. 17.(월)


《 함양읍 》
1. 함양읍 여름철 대비 안전관리 추진 동향
○ 함양읍에서는 여름철 각종 재난․안전사고에 대비하고자 여름철 대비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 2019. 8. 31.까지 추진할 계획으로,
○ 폭염 대비 관내 무더위쉼터 점검, 마을상수도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를 위한 안전장비․표지판 점검을 완료하고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을 운영 중에 있다.
○ 또한 풍수해를 대비하여 인명피해 우려지역 차단기 및 표지판을 점검하고 7월부터 풍수해 감시인을 운영할 예정이며, 가로등 및 교통안전시설물 점검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사전대비로 자연재해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휴천면 》
1. 민방위 장비 일제 점검 실시
○ 휴천면에서는 2019. 6. 17.(월) 평시 민방위 장비의 최적상태 유지 및 관리를 통하여 유사시 주민 보호 및 대원의 임무 수행 여건을 보장할 수 있도록 민방위 장비 일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 점검표에 따라 기준에 맞는 적정 장비를 확보하였는지, 보관 장소는 적정한지, 사용 불가 장비는 없는지 등을 확인하고, 방독면의 보관관리 상태에 대해서도 점검할 계획이며, 미흡사항 발견 시 신속히 조치를 취하여 유사 시 임무 수행에 빈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유림면 》
1.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신청 홍보
○ 유림면에서는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 신청 마감일(2019. 6. 28.(금))이 다가옴에 따라 2019. 6. 17.(월) ~ 6. 21.(금)까지 5일간 면장 외 2명이 관내 마을이장, 쌀 전업농 및 축산농가를 방문하여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 시책을 설명 및 현장 지도할 계획으로,
○ 면은 쌀 과잉생산 억제와 콩 등 타작물 자급률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감기일 까지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 수동면 》
1. “벼”품목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홍보
○ 수동면에서는 최근 이상기온으로 인한 각종 재해 발생이 예상됨에 따라 벼생산 농가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자연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농작물재해보험을 판매기간 내 가입할 수 있도록 6. 17.부터 6.28.까지 마을방송, 홍보문자 발송, 이장회보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 지곡면 》
1. 두동 소공원 정비 완료
○ 지곡면에서는 2019. 6. 14.(금) 이틀 동안 실시하였던 두동 소공원 정비를 마무리하였다.
○ 소공원의 잡초잡목 제거 및 전지 작업, 색이 바랜 정자 도색, 불법 쓰레기 수거 등 정비를 실시하고, 정자에서 주변 풍경의 시야를 가리던 지장목 등을 정리하여 조망 확보를 하였으며, 소공원에 피어있는 영산홍과 분재형 소나무 전지 작업으로 깔끔하고 아름다운 소공원을 조성하였다.


《 안의면 》
1. 무인민원발급기 전용부스 설치 및 24시간 운영
○ 안의면에서는 관내 주민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1층 사무실에서 청사현관으로 옮기는 작업 및 전용부스 설치를 마무리하였고, 2019. 6. 17.(월)부터 24시간 가동할 계획으로,
○ 청사현관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말·공휴일뿐만 아니라 새벽시간에도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시간·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 서하면 》
1. 면사무소와 협력, 서하치안센터 무료주차장 개방
○ 서하면에서는 소재지 내 도로변 불법주차 등으로 통행이 번잡하고 사고의 위험이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공공주차장 확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 서하치안센터(센터장 양**)와 협력하여 센터 내 유휴 부지를 활용, 주차도색작업과 무료공공주차 안내판 설치 등을 완료하였다.
○ 이로써 주민들에게 상시 개방되어 있는 무료공공주차장이 조성되어 면 소재지 주차난 해소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 서하면 의용소방대 선진지 견학
○ 서하면의용소방대(대장 신**)에서는 2019. 6. 17.(월) 회원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회원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견문을 넓히기 위해 통영일원 으로 선진지 견학을 떠날 예정이다.


《 서상면 》
1. 깨끗한 농촌 환경 가꾸기 추진
○ 서상면에서는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2019. 6월 말까지 깨끗한 농촌 환경 가꾸기를 추진할 계획으로,
○ 면 내 도로벽면 엑스포 홍보 문구 제작, 도로변 공원 꽃 식재, 하천제방 잡초제거 및 코스모스 식재, 마을주변 솔숲 잡목제거와 운전자 시야를 방해하는 진출입로 주변 잡초 및 잡목 등을 제거·정비하여,
○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통해 서상면을 찾는 관광객 등에게 살기 좋은 서상면 이미지를 심어줄 방침이다.

《 백전면 》
1. 풍수해대비 옥외광고물 점검
○ 백전면에서는 2019. 6. 17.(월)부터 6. 21.(금)까지 집중적으로 관내 지정게시대 및 도로변 유동 옥외광고물을 보수 및 정비 할 계획이다.
○ 이번 점검은 풍수해시 옥외광고물의 낙하, 현수막의 날림 등으로 인하여 시설물 파손과 인명피해 우려가 있을 광고물을 집중 단속, 정비할 것으로 집중점검일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 병곡면 》
1. 인명피해 우려지역 사전 안전점검 실시
○ 병곡면에서는 2019 6. 17.(월) 총무담당 외 1명이 출장을 통해 여름철 장마 및 호우에 대비하여 병곡 관내 인명피해 우려지역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으로,
○ 이날 병곡면 도천리 159-2번지(가촌 세월교) 외 10개소에 대하여 차단기 이상여부 사전점검, 세월교 이상여부 파악, 인명구조 장비 비치여부 점검 등을 실시하여 여름철 호우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17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4,841
오늘 방문자 수 : 49,386
합계 방문자 수 : 307,874,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