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5:29: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0. 4. 1.(수)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4월 01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0. 4. 1.(수)


《 함양읍 》
1. 제7회 이장회의 서면 진행
○ 함양읍에서는 2020. 4. 1.(수)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하여 제7회 이장회의를 서면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 이번 이장회의에서는 코로나19 예방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협조, 산불예방, 실거주 미전입 주민현황 조사 협조, 산삼엑스포 입장권 판매, 농촌 빈집실태조사 등 주요 시책과 당면 현안들을 전달 및 홍보하였다.

2. 기탁 물품 배부
○ 함양읍에서는 2020. 4. 1.(수) 취약계층 7세대에 대해 식료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이번 기탁 물품은 자활누룽지사업단, 자활곰탕사업단에서 기탁한 것으로, 대상자의 의견을 반영해서 맞춤형으로 물품을 제공하여 단순한 전달에 의미를 두지 않고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이 이웃의 정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랬다.

《 마천면 》
1. 마천면 공중목욕탕 건립사업 주민설명회
○ 마천면에서는 2020. 3. 31.(화) 14:00 마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군청 직원, 마을 주민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천면 공중목욕탕 건립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주민설명회는 기 제출된 주민의견에 대한 검토 및 방안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취합 의견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 휴천면 》
1.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벽보 접수 및 첩부 계획
○ 휴천면에서는 2020. 4. 1.(수)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벽보 접수가 시작됨에 따라 벽보 첩부를 위한 사전준비를 완료하고, 4. 2.(목) 관내 17개소에 선거 벽보 부착을 완료할 계획이다.
○ 첩부이후 국회의원선거 당일까지 첩부물의 훼손 상태를 상시 점검하고, 마을방송을 통해 정당한 사유 없이 선거 벽보나 현수막을 찢는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유권자의 올바른 투표권이 방해받지 않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 유림면 》
1. 2020년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입장권 판매 홍보
○ 유림면에서는 2020. 4. 1.(수) 14:00 유림면장을 포함한 직원들이 2020 함양산삼엑스포 홍보 및 입장권 판매를 위해 함양농협 유림지점 등 관내 기관단체와 관내 업체를 방문할 예정이다.
○ 한편, 유림면에서는 입장권 구매에 면 직원들의 자발적 동참 분위기를 형성하고, 공무원 개개인의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여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수동면 》
1. 봄철 산불예방 감시 및 홍보활동
○ 수동면에서는 대형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이 시작된 지난 3. 14.(토) 부터 본격적인 영농준비에 따른 논·밭두렁 및 농업부산물 소각 등에 의한 산불발생 위험이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건조특보가 발효되는 등 기상여건과 산불위험지수를 감안할 때 산불발생 시 대형 산불로 확산될 우려가 매우 높은바 산업경제담당, 산불담당자 및 산불감시원들이 관내 산불예방을 위해 감시 및 홍보활동에 더욱더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 특히, 불법 소각행위에 대하여 철저히 감시하고 마을방송과 차량방송 등을 통해 불법 소각행위 금지 및 관내 주요 등산로 입산 자제 등에 대하여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봄철에 대형 산불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예방활동을 할 계획이다.

《 지곡면 》
1. 이장 및 기관·사회단체장에 당면 현안사항 문자 홍보
○ 지곡면에서는 2020. 4. 1.(수) 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을 꺼려함에 따라 22개 마을 이장님과 30명의 기관·사회단체장님을 대상으로 당면 현안 사항을 문자 등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 이번 문자 홍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 안내, 2020함양산삼엑스포 사전예매 할인 안내, 인구늘리기 시책 홍보, 산불예방 안내 등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안내를 할 계획이다.





《 안의면 》
1. ㈜Kiss사 주관 제48회 어버이날 행사 취소
○매년 고향 안의면 어르신들을 위해 물신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은 ㈜Kiss(대표 장용진)사 주관, 올해 9회째를 맞는 어버이날 성대한 경로잔치는 취소키로 최종 결정한 동향으로,
○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Kiss(대표 장용진)사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일로에 있는 코로나19 확산과 이에 따른 출입국 제한, 행사 추진 시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발병을 우려 하고 고향 어르신들의 건강을 고려하여 고심 끝에 내년에 개최키로 했다.
○ 아울러, 행사 취소와 관련된 내용을 이장단 카톡방에 공지하고 유관기관 및 단체에 문자, 전화 및 공문을 전달하여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를 알릴 예정이다.

2.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함양사랑상품권 구입 동참
○ 안의면에서는 코로나19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안의면장을 포함한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함양사랑상품권을 개인별 20 ~ 40만원 씩 구입에 동참하였다.
○ 안의면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같이 공감하고, 어려운 시기를 한마음 한뜻으로 극복하기 위해, 함양사랑상품권 구입을 진작시키고 점심시간을 활용한 관내 식당이용 및 일과 후 장보기 등으로 조속히 상품권을 사용할 예정이다.

《 서하면 》
1. 선비문화 탐방로 점검
○ 서하면에서는 2020. 4. 1.(수) 봄철 선비문화 탐방로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관내 선비문화탐방로 전 구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 이번 점검은 선비문화 탐방로 6km의 구간을 면장 및 직원들이 데크 파손여부, 생활쓰레기 방치 여부 등을 확인하여 차후 보수 및 탐방로 환경정비를 하는데 참고할 계획이다.
○ 선비문화 탐방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청결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서상면 》
1. 산삼엑스포 입장권 구매촉진
○ 서상면 이장협의회에서는 2020 함양 산삼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입장권(220매)을 우선 구매하여 지역사회 구매 분위기를 유발하고 있다.
○ 협의회에서는 마을 내 독거노인, 어린이 등에게 입장권을 무료 지급할 계획으로 관내 각 단체에서도 구매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 아울러 서상면에서는 입장권 관외 수요를 위해 향우회, 자매결연지 등 타지 구매가 촉진될 수 있도록 예매기간 동안 성과를 거양할 방침이다.

《 백전면 》
1. “백전 벚꽃길”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 최선
○ 백전면에서는 최근 벚꽃 개화 시즌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으로 움츠려 있던 많은 나들이객들이 백전 벚꽃길을 찾을 것에 대비해 주요 벚꽃길 명소 3개 구간에 방문자제 요청, 드라이브 스루 유도,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 플래카드를 게시하였다.
○ 4월 1일부터 벚꽃이 본격적으로 개화되었고 오는 주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어 사전에 플래카드를 게시하고 외부인들의 방문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도하고 있으며, 복지회관에서 벽송정 사이 약 300m 구간 ‘거닐고 싶은 백전 벚꽃길 데크로드’에 출입금지 안내문 부착 및 안전선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의 출입을 차단하였다.
○ 또한 4월 4일 ∼ 5일 양일간 벚꽃 만개시기에 맞추어 20리 백전면 벚꽃길을 찾는 방문객들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어 주말 오전과 오후 벚꽃길과 공중화장실, 버스승강장 등에 선제적인 방역을 실시하여 코로나19 감염병의 지역사회 유입차단과 지역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병곡면 》
1.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단계 격상에 따른 근무 강화
○ 병곡면에서는 최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짐에 따라 산불재난 위기경보가 『경계』단계로 발령중인 가운데 근무태세를 더욱 강화하여 산불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등산 등 야외활동 증가와 영농준비로 인한 논·밭두렁 태우기 및 농업 부산물 소각에 의한 산불발생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대형 산불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산불감시원을 통해 1:1주민계도를 실시하고, 영농폐기물 및 생활쓰레기를 소각하지 않도록 홍보하고 있다.
○ 특히, 병곡면장과 산업경제담당은 수시로 관내를 순찰하며 산불감시원들의 근무 상황을 점검하고 있으며, 산불감시원은 구역 내 기동 순찰을 강화하여 산불발생요인 사전 차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전 직원들도 마을 출장 시 주민들이 불법소각을 하지 않도록 계도하는 등 산불방지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4월 0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102,297
합계 방문자 수 : 305,959,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