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0. 7. 3.(금)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03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0. 7. 3.(금)


《 함양읍 》
1. 정해문 신임 읍장은 유관 기관 방문에 따른 건의사항 수렴 했다.
○ 2020. 7. 1일자로 부임한 정해문 함양읍장은 7. 2.(목) 함양읍 그라운드골프회, 게이트볼회, 함양군노인회 등 관내 유관기관 7개소를 방문하여 협조체제 구축을 위한 바쁜 행보를 보냈다.
○ 그라운드골프회, 게이트볼회 등 관내 체육관련 유관기관에서는 무더운 날씨에 체육활동을 진행하기 어려운 부분을 호소하며 시설 개선을 건의하였고, 읍장은 100세 시대인 만큼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이용하여 주민들의 건강도 책임질 수 있도록 차후 군수님 면담 등 시설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
○ 또한, 읍장은 군정과 읍정이 원활히 돌아갈 수 있도록 각 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각종 현안에 대한 협의를 하였다.

《 마천면 》
1. 마천면 경노모당 급식도우미 간담회 실시
○ 마천면에서는 2020. 7. 3.(금) 14:30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관내 경노모당 급식도우미 참여자 11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 이번 간담회는 평소 어르신들의 점심식사를 도우며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는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 특히, 마천면장은 최근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경노모당이 개방되어 급식도우미 사업을 재개함에 따라 조리 시 마스크 착용 및 손세정제 비치, 조리기구 및 공동이용시설물 매일 소득 등 예방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휴천면 》
1. 함양군 행정전화번호 개편 홍보
○ 휴천면에서는 2020. 7. 6.(월)부터 함양군 행정전화번호 개편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장회의, 마을방송 등을 통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 개인 고유번호 체계는 매번 인사때마다 민원처리가 신속하게 처리되지 않는 단점이 있어 이번 부서번호 체계변경으로 주민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 행정전화번호 개편의 빠른 정착을 위해 관내 기관단체와 면사무소 민원대 행정전화번호부를 배치하여 민원인이 쉽고 편리하게 함양군 행정전화번호 변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다.

《 유림면 》
1. 저소득 독거노인 실버카 지원 미담
○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에서는 7. 3.(금) 유림면에 거주하시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노인 안심실버카 2대(30만원 상당)를 지원할 계획이다.
○ 함양농협 조합장(강선욱), 유림면장(강기순), 함양농협유림지점장(박효백)이 저소득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실버카를 전달하고 건강상태와 안부도 확인하는 등 말벗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 함양농협에서는 지난해에도 저소득층을 위해 실버카, 경로당 운영물품
지원 등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수동면 》
1. 도북마을 게이트볼장 개장식 및 친선경기대회
○ 수동면 도북마을에서는 7. 3.(금) 12:00 마을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하여 도북마을 게이트볼장 개장식 및 친선게이트볼대회를 실시할 예정으로,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식 전후에 방역을 실시할 것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생활만 주로 하던 어르신들에게 이번 개장한 게이트볼장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됨은 물론, 여가를 즐기면서 많은 대화도 나누고, 친목을 돈독히 할 수 있는 장소로서 명실공이 몸과 마음을 더욱 건강하게 할 수 있는 훌륭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곡면 》
1. 지곡면 관내 기관 및 마을 방문
○ 지곡면에서는 지곡면장을 비롯해 2020. 7. 1일자 인사발령으로 지곡면에 새롭게 온 직원 3명 및 계장 등이 2020. 7. 2.(목) ~ 7. 10.(금) 일주일 동안 지곡농협, 우체국, 지곡초등학교 등 관내 기관과 22개 전 마을을 방문하고 있다.
○ 이번 방문을 통해 앞으로 지곡면 발전을 위해 원활한 협조를 부탁하는 한편,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및 인구늘리기 시책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 안의면 》
1.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 안의면에서는 2020. 7. 3.(금) 마을 원격방송, 이장단 SMS 발송 등을 통해 마을별로 지정된 배출지에 생활쓰레기를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할 것과, 주민 활동 시간과 겹쳐 악취 및 경관훼손 등으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배출시간은 19:00~다음날 06:00시까지 배출할 것, 재활용품은 품목별로 분리하여 지정된 장소에 배출할 것 등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 서하면 》
1. 서하초등학교 국토연구원 방문
○ 서하면에서는 2020. 7. 6(월) 1:30 국토연구원 원장
및 연구원 15명이 서하초등학교를 방문할 계획이다.
○ 서하초등학교는 지난 2019년 ‘서하초 살리기’ 전국단위 설명회를 통하여 폐교 위기의 소규모학교에서 6학급으로 복원하여, 학생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은 학교의 성공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이번 국토연구원에서는 이러한 성공적인 사례로 알려져 있는 서하초등학교를 직접 방문 할 예정이며, 또한 함양읍 소재 ‘농촌유토피아 연구소’도 방문할 계획이며, 향후 국토연구원 임직원 워크숍을 다볕 자연학교에서 갖기 위한 사전 답사 목적이다.
국토연구원(KRIHS) : 원장 강현수, 세종시 국책연구원로 소재 정부 국토정책연구기관

2. 함양 방짜유기 홈쇼핑 판매 동향
○ 서하면에서는 2020. 7. 4(토) 아침 08:20 ~ 09:20 1시간동안 롯데홈쇼핑 방송채널에서 함양방짜유기 유기그릇 3,000세트를 방송 판매 할 예정으로,
○ 홈쇼핑을 통해 냉면그릇 4개, 오목접시 4개, 수저세트 4벌, 티포크 4개, 원형접시 1개를 구성으로 1세트에 399,000원 판매예정이며, 이번 홈쇼핑 방송을 통해 함양방짜유기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서상면 》
1. 서상면장 기관단체 부임인사 실시
○ 7월 정기인사발령에 따라 서상면장으로 부임한 정우석 면장은 7. 2.부터 기간 동안 소통을 기반으로 한 원활한 행정추진을 위해 관내 기관단체 및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부임인사를 진행 중이다.
○ 7. 3.(금)까지 서상면 주민들과 인사 및 대화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상면의 현안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면발전 방안을 논의하여 올 하반기 안정된 면정 운영의 초석을 마련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아울러, 이 자리에서 인구늘리기 군민 인센티브 지원 정책 등을 설명하며, 관내 실거주 미전입 직원 및 주민의 전입 협조 요청을 함께 실시하는 등 인구늘리기 시책을 적극 추진할 것이다.

《 백전면 》
1. 백전면 평정 소하천 주민설명회 개최
○ 백전면에서는 7. 3.(금) 13:30 평정마을 회관 옆 마을 정자에서 건설교통과 하천담당의 주관으로 지역 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정 소하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 이번 설명회에서는 평정 소하천 도로 확장 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공사 시행 시 주민통행 불편에 대한 이해와 안전하고 깨끗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 병곡면 》
1. 축동마을 부녀회 꽃길 조성
○ 병곡면 축동마을 부녀회(회장 김지순)에서는 축동마을 주민들(4명)과 함께 2020. 7. 3.(금) 9:00 마을환경정비를 위한 꽃길을 조성할 계획으로,
○ 이날 부녀회에서 솔선수범하여 축동마을 입구에서 마을회관까지 약 20m의 마을길에 국화 약 1,400본을 식재하여 꽃길을 아름답게 조성하여 병곡면의 깨끗한 이미지를 제고할 방침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0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14,773
합계 방문자 수 : 305,87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