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1:01: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0. 7. 6.(월)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06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0. 7. 6.(월)


《 함양읍 》
1. 민간봉사단체 집수리봉사활동 실시
○ 함양읍 민간봉사단체(익명요청)에서는 2020. 7. 4.(토) ~ 7. 5.(일) 이틀간 저소득 독거노인 2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봉사를 실시하였다.
○ 이번 집수리 봉사는 저소득·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 중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배선교체, 도배·장판 교체, 지붕누수 공사 등의 작업을 진행하였다.
○ 읍장은 봉사활동 현장을 방문하여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구슬땀을 흘리는 회원들을 격려하였다.

2. 2020년 주민세(재산분) 신고·납부 홍보
○ 함양읍에서는 2020. 7. 31.(금)까지 2020년 주민세(재산분) 신고·납부를 위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 납부 대상은 7월 1일 기준 사업소용 건축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모든 사업주이며, 예상세액은 130여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45백만원 정도이다. 읍에서는 게시판 및 이장회의, 마을방송, SNS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마천면 》
1. 함양군 행정전화번호 개편 홍보
○ 마천면에서는 2020. 7. 3.(금)부터 함양군 행정전화번호 개편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기관단체와 이장단협의회에 문자를 전송하고 마을방송 등을 통해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 행정전화번호의 빠른 개편을 위해 주말 내 마을회관 및 경노모당, 주요 단체에 전화번호부를 배부하여 민원 불편을 최소한으로 할 것이며,
○ 함양군 대표번호가 부서의 연속적인 번호 체계로 변경됨에 따라 지금까지 개인고유번호로 운영될 때의 민원 불편은 점차 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2. 마천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간담회 개최
○ 마천면에서는 2020. 7. 6.(월) 15:30 면사무소에서 마천면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활지원사 6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으로,
○ 마천면을 담당하고 있는 생활지원사는 관내 어르신들 124명을 대상으로 가정방문, 생활 불편사항 지원, 기타서비스 연계 등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 이날 마천면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고 있는 생활지원사들을 격려하고 면사무소와 유기적인 업무협조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각종 시책홍보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 휴천면 》
1. 하절기 농촌관광 관련 시설 안전점검 실시
○ 휴천면에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7월 6일(월) ~ 10일(금)동안농촌관광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 이번 점검은 집중호우,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시설물 피해 예방 및 안전체계 확립과 식중독, 위생사고 방지에 중점을 두고 관내 농어촌 민박 27개소를 점검 할 예정으로,
○ 특히, 코로나 19감염 예방을 위해 시설별 방역 사항에 대해서는 특별 점검을 실시하여 보완조치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휴천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과 편의제공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 유림면 》
1. 유림면 경노모당 급식도우미 운영 점검 실시
○ 유림면에서는 2020. 7. 6.(월) 12개소 10명이 참여하고 있는 경노모당 급식도우미사업 운영 점검을 실시 할 계획으로,
○ 유림면장(강기순), 주민생활담당, 직원 담당 마을별로 출장을 실시하여 손소독제와 체온계 비치, 주방 위생상태 등 급식도우미사업 운영에 관한 점검을 실시하여 경노모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에게 쾌적한 환경과 위생적인 급식 제공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수동면 》
1. 경로당 개방에 따른 급식도우미사업 현장 점검
○ 수동면에서는 7. 6 ~ 7. 7(2일간) 급식도우미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경로당 6개소에 대하여 식중독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및 조리도구 소독 여부 등 청결 상태 등을 점검 할 예정이다.
○ 코로나 19로 인해 폐쇄되었던 경로당이 개방되면서 가정에서 생활하고 있던 어르신들이 경노모당으로 다 같이 모이게 됨에 따른 개인위생과 경로당 청결 등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도우미에 대한 위생 교육도 병행하여 경로당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당부할 예정이다.

2. 주민자치위원회장 직원 격려 동향
○ 수동면 주민자치위원장(박남준)은 7. 6.(월) 12:00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격려의 의미로 점심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난 7. 3.(금) 진급자 3명과 전입직원 1명을 축하하기 위해 면사무소를 방문하여 떡을 제공하였다.
○ 면장은 항상 수동면을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시는 위원장님께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힘을 합하여 함께 이겨나가자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지곡면 》
1. 여름 휴가철 대비 공중화장실 자체점검
○ 지곡면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20. 7. 6.(월) ~ 7. 7.(화) 이틀 동안 관내 공중화장실 특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점검에서 시설 파손 여부, 청결상태, 편의용품 비치 및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임. 이번 점검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시설 환경을 구축하여 여름 휴가철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관광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할 것이다.

《 안의면 》
1. 장마철 대비 농작물·시설물 관리 철저 당부
○ 안의면에서는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됨에 따라 집중호우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 철저 당부를 금일부터 마을방송을 통해 홍보하는 동향이다.
○ 2020. 7. 6.(월)부터 면장 및 담당마을 직원들이 마을을 방문하여 논, 밭 농수로 정비, 축사 배수로 및 전기시설 정비, 비닐하우스 끈 고정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 한편, 면장은 올해 장마기간에 농작물 및 시설물 관리와, 집중호우 후 병충해 발생의 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제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서하면 》
1.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활성화를 위한 쌀 기탁 사례
○ 서하면에서는 2020. 7. 3.(금) 일승건설(대표 조학래)과 기성건설(대표 임채강)로부터 기탁 받은 쌀(10kg 포대) 30포대를 경로당 급식도우미 지원 사업장에 전달하였다.

○ 송계마을 등 9개 마을을 대상으로 농번기 경로당 급식도우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일승건설(대표 조학래)과 기성건설(대표 임채강)로부터 기탁 받은 쌀(10kg 포대) 30포대를 서하면장과 급식도우미 담당 직원 1명이 경로당 급식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마을회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2. 서하면 두 번째 출생신고 동향
○ 서하면에서는 지난 5월말 출산한 우전마을 거주(김진*)자의 첫째 아이 출생신고가 2020. 7. 3.(금)에 있었다.
○ 지난 5월말 서하면에서는 2명의 출생아가 있었으며 6. 18.(목)에 첫 출생신고 이후 두 번째 출생신고이다.
○ 우전마을 김진*씨는 다문화 가정으로 지난 5월 국무총리 효행상을 수상하고 더불어 첫째아(남)를 출산하는 겹경사를 맞이하였다.
○ 면사무소에서는 함양군의 출산지원 혜택인 출산장려금 및 산후 건강 관리비 지원 신청 등 각종 혜택에 대해 안내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면밀히 살펴 아이 키우기 좋은 서하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3. 2020년 우전마을 상반기 마을 대동회
○ 우전마을(이장 이희범)에서는 2020. 7. 6.(월) 10:00 마을회관에서 주민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20년 상반기 마을 화합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10시 대동회 이전 우전마을에 거주하다 혈육 없이 돌아가신 어르신들의 제사를 올리고, 대동회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함께 자리하여 올 하반기 마을 전반에 관해 논의하며 주민들의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서상면 》
1. 서상면 하절기 방역소독 실시
○ 서상면에서는 올해 6월부터 마을별 방역소독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찾아와 모기 등의 해충 피해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차량용 방역소독기를 이용하여 전 마을 하천변, 웅덩이 등 모기 유충 서식지에도 방역소독을 병행할 예정이다.
○ 이번 집중방역소독(2020. 6. 1. ~ 10. 31.)을 통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유해 해충 및 감염병으로부터 면민 건강보호를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백전면 》
1. 저소득 영유아 보육 가구 기저귀 전달
○ 백전면에서는 2020. 7. 6.(월)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선정된 관내 영유아 보육 5가구를 방문하여‘(사)꿈과희망을키우는사람들’(함양지부장 정진상)에서 마련한 기저귀 30박스를 영유아 6명에게 전달할 예정으로,
○ 가정방문을 통해 영유아의 건강상태와 주거환경도 함께 점검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보호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병곡면 》
1. 우기 대비 피해우려지역 안전점검 실시
○ 병곡면에서는 2020. 7. 8.(수)까지 코로나19 예방홍보와 더불어 여름철 우기 대비 각종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자 재난·재해가 우려되는 마을을 방문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으로,
○ 우기 대비 총무담당 외 1명은 인명피해우려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등을 중심으로 현장 방문하여 안전사항을 점검할 것으로,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한 재난·재해 대비로 위험 예방하여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데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06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378
오늘 방문자 수 : 66,875
합계 방문자 수 : 308,497,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