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오후 05:18: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0. 9. 21.(월)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9월 21일

인터넷함양신문
일일동향 함양군 2020. 9. 21.(월)


《 함양읍 》
1. 하천 및 도로변 쓰레기정화 활동 실시
○ 함양읍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9. 21.(월) ~ 9. 25.(금) 주요 하천변 및 도로변에 쓰레기 정화활동을 실시 할 계획이다.
○ 이번 활동은 총무담당 외 가용인력 6명이 위천, 거면천, 한들 소하천 등 주요 하천주변과 주요 도로변의 방치·산재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 할 계획으로, 하천의 수질오염을 미연에 방지하는 등 앞으로도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2. 코로나19 확산방지 경·노모당 휴관 연장
○ 함양읍에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당초 9. 20.(일)까지 실시했던 경·노모당 임시 휴관을 9. 21.(월)부터 상황종료 시까지 연장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 지난 18일 주민생활담당 외 1명은 경·노모당 89개소를 대상으로 방문 및 통화하여 임시휴관 연장에 대해 안내하고 이장 및 경로당회장에게 공문발송 및 안내하였음. 또한 손씻기,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관리 등 생활방역 지침 및 예방수칙을 홍보하였다.


《 마천면 》
1. 추석 고향방문 자제 현수막 게첩
○ 마천면 이장협의회(회장 박윤섭)에서는 2020. 9. 18.부터 추석연휴 기간 고향방문 자제를 요청하는 현수막을 가흥교 입구와 농협 앞 게시대에 게첩하였다.
○ “사랑하는 딸, 아들아 올 추석에는 오지 말고 건강이나 단디 챙겨라”, “사랑하는 딸, 아들아 올 추석에는 오지 말고 용돈이나 좀 보내라” 라는 문구로 코로나19로 고향방문 자제를 요청하는 마음을 익살스럽게 담아내었다.
○ 마천면 이장협의회 회장은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 19확산 방지 대책으로 고향방문을 자제하고 조용하고 차분하게 명절을 보내자는 의견이 많아 현수막을 걸게 되었다며 자녀들과 영상통화로 안부를 묻고 서로의 건강을 위해 모임 등을 자제하자고 다시 한 번 강조하였다.

《 휴천면 》
1. 경·노모당 휴관 연장 실시 홍보
○ 휴천면에서는 당초 2020. 9. 9. ~ 9. 20. 기간 동안 실시했던 경·노모당 29개소 임시 휴관을 2020. 9. 21.부터 상황종료 시까지 연장하여 실시할 계획으로,
○ 이는 코로나19감염이 급격히 확산되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하여 결정한 사항으로, 경·노모당 앞 안내문 부착, 문자안내 등을 통하여 어르신들께 홍보하고 더불어 외출 및 모임자제, 마스크착용, 손 씻기 등 생활방역수칙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 유림면 》
1. 추석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 유림면 손곡마을(이장 강병규)에서는 2020. 9. 21.(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고향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하여 주요 도로변, 하천, 마을진입로, 안길 등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 유림면장은 각 마을별로 자율적인 청소활동 전개 및 재난취약시설 자체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당부하고 청결활동 전개 후 면에 요청 시에는 쓰레기 수거를 위한 청소차량을 지원, 쓰레기를 즉시 수거하여 면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한편, 유평마을 등 3개 마을은 2020. 9. 14. ~ 9. 20.까지 마을 대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마을을 조성한 동향이다.

《 수동면 》
1.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
○ 수동면에서는 9. 18.(금) 기준 함양군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없으며, 더욱 확실한 감염병 차단을 위하여, 직원과 전담마을 이장과의 실시간 비상연락망을 만들어 마을의 일일상황을 파악하고, 특히 종교시설 비대면 예배전환 행정명령 시행에 따라 9. 20.(일) 관내 교회 9개소를 대상으로 예배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 타 지역 방문 자제, 마스크착용, 불필요한 모임 행사 자제, 등 개인 방역수칙 홍보와 특히, 추석연휴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벌초 대행서비스 이용, 고향방문 자제 등 가족의 안전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주도록 마을방송 및 문자 등의 방법을 통하여 안내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 대비에 총력을 기할 것이다.

《 지곡면 》
1. 긴급재난안전문자 발송 서비스 미신청자 신청 홍보
○ 지곡면에서는 2020. 9. 18. ~ 21.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함양군민 에게만 안내되는 긴급재난안전문자 발송 서비스(PEM NDP)에 아직 가입하지 않은 주민들께 신청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으로,
○ 지곡면 관내 22개 마을 이장님께 긴급재난안전문자 발송 서비스 신청서를 배부하여, 긴급재난안전문자 발송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누락된 지곡면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긴급재난안전문자 발송 서비스는 군정에 대한 홍보 및 행정안내 문자 통보, 재난문자 정보를 함양군민에 한해 제공하는 문자서비스로, 읍면·이름·휴대전화번호 등을 개인정보로 수집하고 있다.

《 안의면 》
1.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 안의면에서는 2020. 9. 18. ~ 9. 22. 5일간 추석맞이 마을대청소 실시 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36개 마을에서는 마을진입로, 소하천, 마을안길, 하수구 등 생활공간 주변에 방치된 각종 적치물, 오물, 쓰레기, 잡초를 제거하는 등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하는 동향으로,
○ 면장은 코로나19로 귀향을 자제하는 분위기이지만, 주민들의 우울한 마음이 깨끗한 동네를 보고 조금이나 해소되기를 기대했다.

《 서하면 》
1. 서하면 사과농가 사과즙 기탁
○ 최근 함양군내 택시발 코로나-19 확진자가 7명이나 발생하여 온 군민의 우려 속에서 묵묵히 역학조사와 코로나검사에 헌신 노력한 보건소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코로나 방역에 동참하기 위해 서하면 월평마을에서 사과농사를 짓고 있는 조*제(서하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무국장)씨가 금년에 수확한 사과로 가공한 사과즙 20박스를 9월 18일에 서하면에 기증해와 21일 보건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 서상면 》
1. 고향 방문 자제 추석 명절 현수막 게시
○ 서상면에서는 서상면체육협의회 사회단체에서 2020. 9. 21.(월) 면사무소 앞, 서상시외버스터미널 앞 등 2곳의 지정 게시대에 추석 명절 기간 동안 고향 방문을 자제해 달라는 내용의 현수막을 게시할 계획이다.
○ 아울러 추석 연휴 동안 주민들에게 가족 및 이웃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외출자제, 고향 및 타 지역 방문 자제 등의 내용을 마을 방송 및 각 마을 이장들을 통해 홍보하여 코로나19대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독려할 계획이다.

《 백전면 》
1. 저수지 제당풀베기 시행
○ 백전면에서는 2020. 9. 21.(월) ~ 25.(금) 기간 중 재해 사전예방 및 안정적인 용수 공급을 위한 저수지 관리 차원의 저수지 제당풀베기 사업을 시행할 예정으로,
○ 구산저수지 외 7개소의 저수지를 대상으로 총 7명의 사역인원이 풀베기 작업을 실시하여 저수지 주변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 및 잡목제거와 환경정비를 할 계획이며, 이번 저수지 풀베기를 통해 깨끗한 환경 조성은 물론 효율적인 저수지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병곡면 》
1.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경노모당 휴관 연장 홍보
○ 병곡면에서는 경노모당 휴관기간이 당초 9. 20.(일)까지에서 코로나19 상황 종료시까지 연장됨에 따라, 2020. 9. 18.(금) 마을이장 및 경노모당 회장ㆍ총무에게 우선 문자 안내를 하고, 직원 출장을 통해 안내문 수정게시 및 기탁 받은 마스크 등을 배부하였다.
○ 당초 경노모당 휴관 시에도 어르신들은 코로나19 감염을 걱정하며 추석 이후까지 휴관 연장을 희망하는 의견이 다수였으며, 이번 군내 확진자 발생으로 방역망을 더욱 견고히 해야 한다며 휴관 연장을 반기는 동향으로,
○ 이에 병곡면장은 어르신들께 올해 추석명절에는 가급적 타지역 방문을 자제하시고 개인방역수칙을 잘 지켜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을 지낼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9월 2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378
오늘 방문자 수 : 1,763
합계 방문자 수 : 308,432,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