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1. 2. 26.(금)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2월 26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1. 2. 26.(금)


《 함양읍 》
1. 함양읍 자원봉사협의회 임원선출
○ 함양읍 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형철)에서는 지난 2월 23일 18:30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음식물 금지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최소인원인 30여명이 모여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0년도 사업보고와 결산승인, 새로운 임원진 선출, 2021년도 예산승인 등의 의결사항이 진행되었으며 선출된 임원들의 새해 인사와 짧은 시간이지만 지난 한해를 되돌아보고 회원들 간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편, 2021년 함양읍 자원봉사협의회 임원진은 회장(김형철 유임), 부회장(노시태, 김민석), 총무(박미영), 감사(최상국, 김상애)가 선출되었으며 올해에는 13명의 새로운 회원이 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에 가입하여 70여명의 회원을 가진 건실한 단체로 탈바꿈하였다.

2. 국기 게양대 점검(국기, 군기, 새마을기 교체) 완료
○ 함양읍에서는 지난 1월 25일부터 읍사무소 게양대에 게시된 태극기, 군기, 새마을기 교체를 시작으로 관내 각 마을회관 게양대에 게시된 태극기, 군기, 새마을기를 2월 25일까지 전면 교체하였다.
○ 그동안 마을회관 및 경노모당에 게양되어 있던 태극기, 군기, 새마을기는 연중 상시 게양되고 있어 시간이 지나면서 비바람에 색이 바래지고 훼손된 기가 대부분이었으며 이번 정비를 통해 마을회관(경노모당 포함) 48개소의 노후된 태극기, 군기, 새마을기를 전면 교체하여 깨끗하고 산뜻한 마을회관 이미지로 바뀌었다.
○ 또한 이번 국기 게양대 일제 점검 기간 중 도로변 등에 미관을 해치는 각종 불법 현수막 50여개를 철거하는 작업을 병행하였다.

《 마천면 》
1.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LPG화물차 신차구입사업 홍보
○ 마천면에서는 2021. 2. 26.(금)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LPG화물차 지원 사업을 주민에게 홍보할 계획으로,
○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사업은 오염물질을 많이 배출하는 노후경유차의 조기폐차 및 LPG차량 구입 시 보조금을 지급하여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한 제도이며,
○ 마천면에서는 이장회의, 마을방송을 통해 홍보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여 지리산 관광 1번지 마천면의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 휴천면 》
1.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홍보
○ 휴천면에서는 2021. 2. 26. ~ 3. 3. 동안 주민들에게 농작물재해보험을 마을방송 문자안내 등의 방법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대상품목은 농업용 시설, 시설작물, 버섯재배사, 버섯작물 등으로 2021. 11. 26. 까지 가까운 농·축협을 방문하여 상담할 수 있으며 특히, 작년 봄 과수 냉해와 여름철 집중호우, 가을 태풍 등으로 피해농가가 속출하였으나 보험에 가입한 농가는 최대 50% 이상의 피해 보상을 받은 바 있으므로, 올해 보험에 가입하여 최근 잦아지는 기상이변에 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 유림면 》
1. 제102주년 3·1절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
○ 유림면에서는 제102주년 3·1절을 맞이하여, 국권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의 가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드높이기 위해 2021. 2. 26.(금) 면사무소 직원이 전담마을에 출장하여 가정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할 예정으로,
○ 각 마을 이장들에게 문자를 통해 태극기 게양 독려 및 마을 방송 등으로 홍보를 하여 마을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며, 관내 초등학교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사회단체에도 문자를 보내 태극기 달기 동참을 요청하는 등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하여 코로나19 등 여러 위기에 직면한 지금, 면민들의 힘을 한데 모으고 극복 의지를 함께 다지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 한편, 유림면에서는 마을회관, 경노모당 등의 국기 게양대 일제 점검을 통하여 정비를 완료하였다.

《 수동면 》
1. 서민자녀 교육지원사업 현행화 및 신청 홍보
○ 수동면에서는 서민자녀들의 학력 향상과 동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교육경비를 지원하는 서민자녀 교육지원 사업 진행을 위한 대상자 현행화를 진행하고 있다.
○ 신규 신청은 2021. 3. 1.(월)부터 3. 31.(수)까지이며, 기존 대상자 중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별도의 신청을 받지 않고 행복-e음을 통해 현행화하여 카드를 사용하도록 하고,
○ 발급받은 이용자들에게 각종 온라인 강의 수강과 함께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학습교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 지곡면 》
1. 관광안내판 전수조사
○ 지곡면에서는 2021. 2. 25.(목)까지 관내 관광안내판 전수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관내 주요 관광지인 개평 한옥마을과 기타 유적지 등 관광 안내판이 설치된 현장을 방문하여 기존에 설치된 안내판의 위치의 적정성 여부와 훼손 여부 등을 점검하였다.
○ 추후 관광안내판 정비를 통해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기간에 함양군을 방문한 관광객들에 올바른 정보 전달 및 쾌적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안의면 》
1. 관내 기업체 취업에 따른 대가족(5명) 전입
○ 안의면에서는 우리군의 현안인 인구늘리기를 위해 유관기관 신규 인사발령 직원 전입 유도 등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해오고 있다.
○ 이에 안의면에 소재하고 있는 농업법인 주식회사 함양산양삼(대표 이종상)에서는 지난해 오픈 후 부족한 인력 채용을 위해 공고를 실시 서류심사, 면접 등을 거쳐 부산시에 주소를 둔 2명을 최종 선정하여 3월 8일부터 채용할 예정으로, 2월 25일 직원가족 5명을 안의면으로 전입 조치한 동향이다.
○ 이 가족은 부모, 학생 3명(유치원 1, 초등 2)으로 지속적으로 감소되어 가는 안의초등학교 학생 유치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거처는 안의초등학교 뒤에 빈집을 수리하여 거주 할 계획이다.
○ 면장은 전입신고 후 면장실에서 함양산양삼 대표와 전입자(진*우, 51세)에게 차를 접대하며 안의면 전입과 관내 기업체 취업을 축하하고 우리군의 인구늘리기 시책 등에 대하여 안내를 하였다.

《 서하면 》
1. 드론 및 중장비 자격증 취득비 지원 홍보
○ 우리군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드론과 중장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 사업 신청을 2월 24일부터 3월 5일까지 접수 받고 있어
○ 서하면에서는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을 마을방송과 SNS 등을 통하여 홍보하고 있으며, 주민의 편의를 위해 신청서를 면사무소에서 접수하고 있다.
○ 서하면의 경우 청년층 보다 장년층이 많아 드론 자격에 대한 문의는 거의 없고 중장비 특히 굴삭기 자격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

《 서상면 》
1. 제102주년 3·1절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
○ 서상면에서 다가오는 제102주년 3·1절을 맞아 민족자존과 국권회복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관리를 통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 홍보하고 있는 동향으로,
○ 각 마을 이장 및 마을방송을 통하여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백전면 》
1. 관광안내판 전수조사 실시
○ 백전면에서는 2021. 2. 25.(목) ~ 26.(금) 양일간 관광안내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관광안내판 전수 조사를 실시할 계획으로,
○ 담당 직원의 현장 답사를 통하여 관내에 설치된 종합관광 안내표지, 관광유도 표지, 관광해설 표지 등 각종 안내판이 설치된 위치의 적정성 여부와 노후 및 훼손 여부를 점검하고, 노후·훼손 정도에 따라 상반기 내에 교체 또는 보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 이를 통해 쾌적한 이미지 제고와 함께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기간 동안 백전면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병곡면 》
1. 화목보일러 화재예방 홍보
○ 병곡면에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화재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화목보일러 화재가 최근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화재예방을 홍보할 계획으로,
○ 면내 화목 보일러 사용 가구는 77가구로 직원들이 각 담당 마을별로 가정을 방문하여 화목보일러 주변 가연물 적치 금지 확인, 연통 점검, 소화기 비치 여부 등 안전 점검을 하여 면민들이 3월까지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것으로 사료된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2월 26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79,223
합계 방문자 수 : 308,029,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