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5:29: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3. 5. 31.(수)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5월 31일

14008_우수상_경주_다람쥐가족_최관식_D
일일동향 함양군 2023. 5. 31.(수)


《 함양읍 》
1. 여름철 우기·폭염 대비 사전 현장 안전점검 추진
〇 함양읍에서는 여름철 재난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오는 6월 9일까지 여름철 대비 군합동 조사 전 사전 현장 안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〇 대상은 읍에서 시행하는 건설현장, 산사태 붕괴 취약지역, 공동이용시설 등 총 143개소에 수해·폭염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하는 것으로,
〇 점검 후 경미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위험사항은 집중호우 이전 6월말까지 보완조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〇 아울러 야외활동에 따른 위생방역과 폭염 예방수칙 홍보로 군민이 여름철 안전한 일상생활이 되도록 사전예방에 집중할 것임.

《 마천면 》
1. 2023년 청소년의 달 유해환경 점검단속
〇 마천면에서는 2023. 5. 31.(수) ~ 6. 2.(금)까지 청소년의 달을 맞아 총무담당 및 청소년지도위원 단속반원들이 학교주변 및 청소년유해업소 밀집지역 및 외곽지역을 중심으로 유해환경 점검단속을 할 계획이다.
〇 술·담배 등 청소년 유해약물 판매행위 단속 및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 행위 등 점검 단속을 할 예정이며 점검을 통해 안전한 청소년 생활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임.

《 휴천면 》
1. 휴천면 성인문해교실 강사 및 수강생 모집 홍보
〇 휴천면에서는 2023년 성인문해교실에 대한 강사 및 수강생 모집이 5. 26.(금) ~ 6. 7.(수) 10일간 진행되고 있어, 알림톡, 마을방송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많은 강사 및 수강생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〇 한국어교원자격증 소지자 혹은 문해교사 양성과정 이수자가 강사 자격요건이 될 수 있으며 휴천면민들의 문해교육을 위해 열성적인 교육을 할 수 있는 강사를 적극모집하고 있다.

《 유림면 》
1. 경남형 위기가구 찾기 사업 추진
〇 유림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통해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경남형 위기가구 찾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〇 경남형 위기가구 찾기 사업은 2023년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간 전담인력을 1명을 고용하여 위기가구 정보 중 주소지와 실거주지가 다르거나, 연락두절로 위기가구 발굴시스템으로 확인이 어려운 가구 등을 조사하는 사업이다.
〇 빠짐없는 촘촘한 위기가구 조사로 인해 실효적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므로, 사업추진에 있어 만전을 다하겠다.

《 수동면 》
1. 미담동향 - 직원격려 오찬 제공
〇 수동면 미동마을 이장(박성육)은 30일(화) 관내 식당에 면사무소 및 보건지소, 진료소 직원들을 초청하여 점심식사를 제공하였다.
〇 이날 오찬 자리는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들을 위해 근무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〇 수동면 직원들은 2023년 상반기 면민체육대회, 어버이날 경로위안잔치 등 면민화합 행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이장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〇 면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청취와 협조사항 전달 등 자연스럽게 이장과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지곡면 》
1. 제68회 현충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〇 지곡면에서는 제68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 및 숭고한 뜻을 기리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해 나라사랑 태극기 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〇 조기 게양 방법과 게양된 국기의 점검 및 관리방법을 사전에 안내하고 면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하여 마을방송 등을 통하셔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이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추모하는 현충일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의면 》
1. 안의면 양파작목반 선진지 견학 실시
〇 안의면 양파작목반(반장 최영석)에서는 2023. 5. 31.(수) 오전 8시 전남 무안군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올 예정이다.
〇 이날 견학은 작목반원 30여명이 참여하여 무안군 양파 산지 및 가공시설 등을 견학한 다음 고창군 일원을 둘러보고 돌아올 계획으로 있다.

2. 안의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〇 안의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김내현)에서는 2023. 5 31.(수) 오전 11시 안의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〇 이날 회의에는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상황보고 및 현안사업 협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계획으로 있다.

《 서하면 》
1. 청렴 자체교육 실시
〇 서하면에서는 2023. 5. 31.(수) 14:00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공무원행동강령 제12조(예산의 목적외 사용금지)를 주제로 청렴자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〇 이번 청렴 자체교육은 전 직원이 참석하여 예산의 목적외 사용금지 도입 배경 및 사례 교육을 통해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행정의 청렴도 및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임.

《 서상면 》
1. 5월 반상회 실시
〇 서상면에서는 2023. 5. 31.(수)까지 5월 반상회를 실시하고 있다.
〇 이번 반상회는 농번기로 바쁜 주민들을 위하여 서면으로 진행되며, 각 마을 전담 공무원이 마을을 방문하여 마을회관에 반상회보를 비치하여 청소년 꿈드림 바우처, 2023년 제1기분 자동차세 납부 안내, 농작물 재해보험(벼, 고구마, 시설작물) 가입기간 안내 등 각종 사업 및 안내사항을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백전면 》
1. 함양사랑상품권 사용처 변경사항 홍보
〇 백전면에서는 함양사랑상품권 사용처가 행전안전부의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 사업 종합지침」에 따라 변경되는 사항을 홍보할 예정이다.
〇 등록이 취소되는 가맹점은 연매출 30억원을 초과하는 사업장으로 농협하나로마트, 성심병원, 농협주유소 등 군민생활과 밀접한 곳이 많아 주민들의 불편이 우려되는 만큼,
〇 백전면에서는 이장단 SNS 및 마을방송 등을 통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병곡면 》
1. 1모작 모내기 작업 완료 및 양파수확 준비에 분주
〇 병곡면에서는 지난 5월 8일부터 시작한 1모작 모내기가 5월말로 마무리됨에 따라 본격적인 양파 수확 준비에 분주한 모습이다.
〇 병곡은 5월말 조생종 양파 수확을 시작으로 6월중순까지 본격적인 양파 수확이 한창일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올해는 대규모 농가에서 양파식재 및 순치기, 수확작업에 기계화로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되어, 부족한 일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어 진다.
〇 한편 병곡면은 41농가 51.8ha의 면적에 양파를 재배하고 있으며, 양파 수확기는 15대 정도 보유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5월 3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116,333
합계 방문자 수 : 305,973,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