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출향향우

서울과기대, 전국 국공립대학 중 청렴도 1위 올라

국민권익위원회발표...함양군 서상면출신 조봉래 사무국장 부임후 전국의 대학에서 1위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6년 02월 05일
서울과기대, 전국 국공립대학 중 청렴도 1위 올라
국민권익위원회발표...함양군 서상면출신 조봉래 사무국장 부임후 전국대학에서 1위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가 전국 국·공립대학교 중 가장 청렴한 대학으로 선정됐다. 국민권익위원회가 3일 발표한 전국 36개 국·공립대학을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측정 결과 10점 만점에 6.2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조봉래 서울과기대 청렴교육 책임관이 서울과기대 청렴 유지 플랜을 설명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제공>
123ⓒ 인터넷함양신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가 전국 국·공립대학교 중 가장 청렴한 대학으로 선정됐다. 국민권익위원회가 3일 발표한 전국 36개 국·공립대학을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측정 결과 10점 만점에 6.2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국·공립대학 종합청렴도는 계약분야 청렴도, 연구 및 행정분야 청렴도 설문조사 결과에 부패사건 발생현황, 신뢰도 저해행위 감점을 적용하여 측정했다. 계약분야 청렴도 평가는 각 대학 계약업무를 처리한 계약상대방 및 입찰참가자 3437명을 대상으로 하고, 연구 및 행정분야 청렴도 평가는 각 대학의 교직원·시간강사·연구원·박사과정생 등 소속 구성원 710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분석했다.

서울과기대는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해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교직원 청렴의식 고취 ▲청렴·반부패 제도 확립 ▲부패방지시스템 활성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교직원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모든 교직원이 연간 5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청렴교육을 받도록 했다. 예산집행을 투명하게 하는 등 청렴·반부패 제도를 확립하고자 1000만원 초과 계약 건은 일상 감사를 실시하고, 법적 기준인 2000만원 이하의 수의계약 체결 기준을 1000만원 이하로 확대해 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을 의무화했다.

또한 연구비 분야의 부조리를 원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연구비 클린카드 제도를 도입했다. 시설공사 부문에서도 수의계약 체결 건수를 전년대비 16% 수준으로 대폭 줄였다. 부패방지시스템을 활성화 하고자 내부공익신고 제도를 새로이 도입하고 반부패 행동강령 신고센터 운영을 강화하는 한편 매년 정기적으로 자체감사를 실시했다.

김종호 총장은 "서울과기대가 세계 속의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투명하고 깨끗한 조직문화가 우선"이라며 "앞으로도 대학 내에 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서울과기대 청렴정책관인 조봉래 사무국장은 "금년도 평가결과 1위는 고객중심·현장중심의 행정과 투명행정, 감동행정 실천의 결과이며 청렴성 강화에 적극 노력해 준 교직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종합청렴도 1위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서울과학기술대는 직원 역량 강화에도 집중적으로 노력한 결과, 2015년 교육부의 전국 국립대 36개 대학의 직원 역량 강화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6년 02월 0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43,424
합계 방문자 수 : 307,994,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