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출향향우

2016년 재경 마천면 향우회 제32차 정기총회 개최

최정윤 제13대회장 후임에 김영복(제14대) 신임회장 추대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6년 11월 25일
2016년 재경 마천면 향우회 제32차 정기총회 개최
최정윤 제13대회장 후임에 김영복(제14대) 신임회장 추대 
최정윤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김영복 신임회장이 취임사를 하고있다.
최정윤 회장과 김영복 신임회장

재경 마천면 향우회(회장 최정윤) 제32차 정기총회가 지난 11월 19일(일) 낮 11시 30분 제기동 한솔베네스트웨딩 7층 홀에서 개최되었다.
ⓒ 인터넷함양신문

이날 정기총회는 박영철 체육부 선임이사의 사회로, 박태갑 명예회장의 개회선언 후, 재경 마천면 향우회기(회장 최정윤), 재경 마천면 산악회기(회장 김종욱), 재경 마천면 골프회기(회장 김점근)가 차례로 입장하면서 행사의 막이 올랐다.
재경마천면 역대 회장들이 기념촬영!!!
ⓒ 인터넷함양신문

이날 행사에는 서극성 군향우회 8대 회장, 하상택 재경 함양군 경로회장과 회원 다수, 한남식(읍)·권형수(백전)·강성기(병곡)·서경성(서상)·최종택(서하)·조광현(지곡)·이외상(수동) 각 읍·면 향우회장과 이영신 재경 함양중학교 총동창회장, 배성규 재경 함양군 산악회장, 본회 역대 회장단과 임원, 그리고 고향 마천에서 이재욱 마천면장과 직원 일동, 이동만 마천중학교 교장, 김병언 마천초등학교 교장, 차재권 마천면 새마을지도자회 회장, 조원래 마천면 발전협의회 회장, 정영수 마천초등학교 총동창회장, 선시영 지리산약초영농조합 반장, 문 아미수 마천면 노래교실 회장과 회원 일동, 신평수 노래교실단장(나드리농원 사장), 여중년 마천면 이장단협의회장과 각 마을 이장 등 고향의 소중한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었다.
박태갑 직전회장이 개회를 선언하고있는 장면
ⓒ 인터넷함양신문

식순에 따라 정경만 사무국장의 경과보고, 이민선 재무 선임이사의 결산(재무) 보고, 김경근·최한달 감사의 감사보고가 있은 후, 최정윤 회장이 본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본회 발전에 남다른 공헌을 한, 박정덕 부회장과 허명철 운영위원장에게 공로패를, 정병렬 2013년 주관회기 회장, 유정미 여성위원, 정경도 2016년 주관회기 회장에게 감사패를 각각 전달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또한, 이날 참석한 서병갑(2대)·서동호(3대)·강신종(4대)·전규완(5대)·윤위수(6대)·이병일(8대)·정순용(11대)·박태갑(12대) 본회 역대 회장님들에게도 선물을 전달하였다.
김경근 감사와 최한달 감사가 감사보고를 갖고있는 장면
ⓒ 인터넷함양신문

최정윤 회장은 인사말에서“본회 행사를 빛내주기 위해서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고, 본인이 본회 회장으로 취임한 지도 벌써 2년이란 세월이 흘렀으며, 오늘 차기회장에게 이임식을 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처음에는 걱정도 많이 했었는데, 세월이 흘러 갈수록 마천인이란 긍지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다 보니 선·후배님들께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덕분으로 힘이 생겼으며, 마무리를 잘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다. “재임 기간 동안 열심히 하려다보니 실수가 있었던 것도 사실이지만, 부족했던 점 널리 이해해 주시고, 용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하였고, “이제 저는 오늘이 지나면 본회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는 한 사람으로 남겠으며, 오늘 취임하는 신임회장님께도 저에게 보내주셨던 성원보다 더 큰 사랑을 보내주시어 본회가 더욱더 발전을 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고향에서 상경한 이재욱 마천면장
ⓒ 인터넷함양신문
이어 이재욱 마천면장은“재경 마천면 향우회 2016년 제32차 정기총회가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마천면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평소 고향에 대한 각별한 애정으로 고향과 향우회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면서 오늘 행사를 준비하신 최정윤 회장님을 비롯한 원로 고문님들과 임원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지금 우리 마천은 지리산케이블카 설치, 오도재터널 개설, 하동과 연결하는 벽소령길 개통 등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 면민들과 활발하게 준비와 노력을 하고 있고, 또한 금년에는 마천면소재지권 정비사업 등 78개 사업에 약 1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주민숙원사업들을 착실하게 마무리하고 있다.”고 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그리고 귀농귀촌 인구의 꾸준한 유입으로 마천면 인구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에 있으며, 이러한 중요한 때에 재경 향우님들의 힘과 역할이 그 무엇보다 절실히 필요하고, 오늘처럼 단합된 모습과 열정이 향우회원들만이 아니라 고향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하였다. “또 고향을 일깨워주고 향우간의 유대감을 결속시켜주는 소중한 오늘 향우님들의 가슴속에 오랫동안 추억으로 기억되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 최정윤 회장의 2년 임기가 만료되어 이병일 본회 제8대 회장이 임시의장이 되어 단상에 오른 후, 이사회에서 추대된 김영복 수석부회장을 신임회장으로, 박정덕·이민선 향우를 감사로, 참석 향우 만장일치 박수로 통과시켰다.
최정윤 회장 부부와 김영복 신임회장 부부가 축화 꽃다발을 안고 기념촬영 한 컷
ⓒ 인터넷함양신문

김영복 신임회장은“현재 경기도 일산에 거주하고 있으며, 일산에서 목림건설 인테리어 대표이사로 있고,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수료,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10기 회장, 일산 중앙로타리 사회봉사 위원장, 일산로타리 8대 회장 역임 등 사업과 사회봉사 활동을 열정적으로 하고 있으며, 본회 발전에도 남다른 정열을 쏟으리라고 생각한다.”라고 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김영복 신임회장은 수락인사말에서“우리들이 태어나 어릴 적 뛰어놀았던 부모형제가 살고 계시는 고향, 언제나 가슴 뭉클한 우리들의 고향 마천, 모두들 고향을 떠난 지 수십 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가슴 한구석에 남아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부족한 점이 많은 제가 오늘 향우님들의 성원으로 재경 마천면 향우회 회장으로 취임하는 자리에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향우님들과 내빈님들께 진신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재경 마천면 향우회는 이병원 초대 회장님과 전 회장님들의 노력과 회원 간 신뢰를 바탕으로 토론하고 이해하고 감싸주면서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에 빛나는 자리에 이르게 되었다.”고 하였으며, “그에 따라 저 또한 정직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향우회를 잘 발전시키고 재경 마천면 향우회 회원님들을 기쁘게 자랑할 수 있는 향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고, “더불어 향우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이 더해진다면 더욱더 발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오늘 이 자리에 계신 내빈과 향우님께서 보내주신 성원과 선배님들의 격려에 힘입어 재경 마천면 향우회장의 직분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하자, 우레 같은 박수로 환호해 주었다.
이어 정영수 마천초등학교 총동창회장과 박용길 주관회기(82회)회장과 동창생들이 단상으로 나와 인사를 한 후, 내년 마천초등학교 총동창회에 모두들 참석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를 하였다.

행사 순서에 따라 내빈들과 원로들이 본회 발전을 기원하는 시루떡 자르기에 이어, 윤위수 본회 제6대 회장의 본회 발전을 기원하는 건배 제의가 있은 후, 마천면 노래교실(회장 문 아미수) 회원들의 신바람 나는 노래가 행사장에 울려 퍼지면서 행사장의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 인터넷함양신문

1부 행사를 마치고, 고향에서 준비해온 도토리묵을 안주 삼아 막걸리를 서로 주고받으면서 향수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 인터넷함양신문

2부 향우인 한마당 잔치에서는 참석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신바람 나는 노래 솜씨를 마음껏 발휘하는 여흥 시간을 가졌다.

박강래 서울지사장
hynews24@hanmail.net






ⓒ 인터넷함양신문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6년 11월 2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22,333
합계 방문자 수 : 307,973,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