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07:34:2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출향향우

재경 함양군 향우회 제15기 읍· 면 회장 및 임원 상견례 개최

힘차게 전진해 나가도록 임원진 모두 한마음으로 뭉치자고 다짐하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3월 22일
노명환 재경 함양군 향우회 회장은 “존경하는 본회 임원님들께서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시고 소중한 시간을 할애해주시고 자리를 빛내주시어 대단히 감사하다.”고 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재경 함양군 향우회
제15기 읍· 면 회장 및 임원 상견례 개최

힘차게 전진해 나가도록 임원진 모두 한마음으로 뭉치자고 다짐하다!

재경 함양군 향우회(회장 노명환) 제15기 읍 · 면 회장 및 임원 상견례가 지난 3월 21일(수요일) 저녁 7시 대방역 앞 재경 함양군 향우회관에서 많은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노명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허  완 총무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는데, 먼저 노명환 회장은 “본회 발전을 위해, 백남근 원로회장, 유성기 편찬위원장, 조용국 자문위원장, 박정희 감사, 허완 총무위원장, 심경호 사무국장, 김옥자 봉사위원장, 김도순 여성위원장, 김동근 상조위원장, 박강래 문화위원장, 최원석 홍보위원장, 김한곤 회장특보, 김무용(읍)· 김영복(마천)· 노시동(유림)· 김인연(수동)· 강석복(안의)· 서경성(서상)· 신동진(백전)· 강성기(병곡) 각 읍· 면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고 소개를 하였다.



이어 노명환 재경 함양군 향우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존경하는 본회 임원님들께서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시고, 소중한 시간을 할애해주시고 자리를 빛내주시어 대단히 감사하다.”고 하였으며, “특히 오늘 백남근 원로회장님께서 참석해 주시고, 저녁 만찬까지 마련해 주었다.”고 하자, 큰 박수로 환호해 주었다.

“오늘 참석해 주신 임원님들께서 다 아시는 바와 같이 본회는 고향을 떠나와 서울, 경기 일원에서 각자 바쁜 일정 속에서 열심히 생활을 하시면서 향우회 모임을 통해서 평소에는 만나기 힘든 선·후배님들과 함께 친목을 도모하고 고향의 향수를 달래는 아름다운 모임 단체라 생각한다.”고 하였다.

“본인이 지난 1월 25일 프리마호텔에서 재경 함양군 향우회 회장직을 맡은 후 처음으로 이렇게 만남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였으며, “본회가 잠시 동안 침체의 길에 빠져들었지만 이제부터는 빨리 회복을 해서 힘차게 전진해 나가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하였다.


백남근 원로회장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임원님들이 매우 존경스럽다.”고 하며 “우리 함양사람들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다.”고 격려를 하고 있다.

이어 백남근 원로회장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임원님들이 매우 존경스럽다.”고 하였으며, “우리 함양사람들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하였다. “우리들은 지리산의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흘러내리는 물처럼 항상 겸손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하였으며, “훌륭한 사람은 고향을 멀리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고향을 가깝게 하면서 살아가도록 하자.”고 하였다.

“본인이 재경 함양군 향우회 제12대회장(2010년 ~ 2012년)을 맡았을 당시에 재경 함양군 향우회관을 종로5가의 사용하기 불편했던 곳에서 이곳 대방동으로 옮기게 되었다.”고 하였으며, “임대보증금 1억 4천만원에 월 관리비 30만원 정도가 소요되고 있다.”고 하였다.

“향우회관을 대방동으로 옮기기 위해 임대보증금 마련에 고민하고 있었는데, 정극섭 재경 함양읍 향우회 초대회장님께서 어디서 소식을 들으셨는지 제일먼저 일금 100만원을 향우회관 마련에 동참해 주셨다.”고 하였다. “훌륭한 향우님께서 용기를 주셨기에 힘을 얻어 모금운동을 시작하여 회관기금 달성을 했으며, 오늘까지 향우회관을 잘 운영해 오고 있다.”고 하였다.


유성기 편찬위원장은 “재경 함양군 향우회지가 1993년 5월에 창간호가 발행이 되기 시작해서 4년마다 발행을 하고 있는데 2014년 5월에 8호를 발간했었다.”고 하며 향우회지 발간에 따른 설명을 했다.

이어 유성기 편찬위원장은“재경 함양군 향우회지가 1993년 5월에 창간호가 발행이 되기 시작해서 4년마다 발행을 하고 있는데, 2014년 5월에 8호를 발간했었다.”고 하였다. “올해가 군 향우회지 발간을 하는 해 라고 하면서 창간호부터 8호 발간에 이르기까지의 발간사항들을 조목조목 설명해 주었으며, 9호지 발간에 함께 힘을 보태어 훌륭한 책이 나오도록 노력 달라.”고 당부하였다.


허 완 총무위원장의 사회로 상견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어 노명환 회장이“임기동안 2018년도 행사 계획을, 4월 19일(목) 재외 함양군 향우회 연합회 정기총회 참석(12개 지역별 향우회 임원진 및 회원), 5월 20일(일요일)경 도봉산 공원내 광륜사 옆 운동장을 대여해서 향우인 단합대회를 하고, 8월 25일 ~ 26일(1박 2일)간 함양군 안의면 농월정 계곡에서 하계야유회 및 임원 워크삽 계획, 9월중 산삼 물레방아 축제 고향방문, 향우회지 발간 계획(2019년 정기총회 시 배부)을 하고 있다고 하면서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 재경 함양군 향우회 15기 출범이 빛을 발휘하기 위한 토론을 진지하게 나누었으며, 회의를 마치고 백남근 자문위원장이 마련한 또랑식당으로 자리로 자리를 옮겨 본회 발전과 고향 발전을 위해서 한마음이 되었다.


박강래 서울지사장 hynews24@hanmail.net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3월 2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54,120
합계 방문자 수 : 305,910,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