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6:2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출향향우

재경 함양향우들 고향 발전에 힘 모은다

25~26일 출향인사 등 100여명 참석 함양사랑 워크숍 등 행사 가져, 문화탐방·군 발전 토론 등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8월 26일

노명환 재경함양군향우회장은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 하나로 재경향우회원을 비롯한 출향 인사들이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었다”며 “자랑스러운 함양군을 만들기 위해 함양군과 재경향우회가 협력하자”라고 말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재경 함양향우들 고향 발전에 힘 모은다

25~26일 출향인사 등 100여명 참석 함양사랑 워크숍 등 행사 가져, 문화탐방·군 발전 토론 등

고향 함양을 떠나 서울에서 생활하며 고향을 그리워하던 재경 향우들이 고향의 따뜻한 품에서 정을 담뿍 담으며, 고향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다짐했다.

함양군은 25일과 26일 양일간 전 현직 장차관을 비롯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함양출신 출향인사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양사랑 워크숍’ 행사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수 군수와 황태진 군의장, 임재구 도의원, 김흥식 문화원장 등 함양 내빈과 노명환 재경향우회장, 강석진 국회의원, 강호인 전 국토교통부장관, 서기석 헌법재판관, 문성현 노사정위원장, 정규상 성균관대학교총장, 김경수 전 대구고등검찰청 검사장, 박성득 전 감사위원, 박연환 경남도민회장 등 100여명의 출향인사 및 향우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번 함양사랑 워크숍은 소통을 통한 함양군과 재경향우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환영행사를 겸한 개회식에 이어 함양군 서상면 출신 유성기 교수의 선비정신과 함양의 미래를 주제로 한 특강, 군정 브리핑, 함양군과 향우회 발전을 위한 토론, 문화탐방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개회식에서는 노명환 향우회장의 인사말, 서춘수 군수의 격려사에 이어, 황태진 군의장, 임재구 도의원, 강호인 전 국토교통부장관 등 출향인사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군정브리핑 시간에는 기획예산담당관이 민선7기 ‘굿모닝 지리산, 함양’의 군정방향과 군정시책 등 발전하는 함양군에 대한 브리핑을 가졌다.



특히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비롯하여 9월7일부터 16일까지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8 산삼축제&물레방아골축제 홍보 등 고향 함양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함양군과 재경향우회 발전을 주제로 향우들이 머리를 맞대고 다양한 의견들을 주고받으며, 고향 함양 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재경 향우들의 힘을 결집할 것을 다짐했다.

노명환 재경함양군향우회장은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 하나로 재경향우회원을 비롯한 출향 인사들이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었다”며 “자랑스러운 함양군을 만들기 위해 함양군과 재경향우회가 협력하자”라고 말했다.

서춘수 군수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군민을 위한 새로운 함양을 만들기 위한 비젼 제시에 이어 “사회 각 분야에서 함양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는 출향인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함양 발전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뜻을 모을 수 있길 바란다”며 “오늘 개최하는 함양사랑 워크숍이 향우 여러분들의 친목과 고향사랑을 더욱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재경 향우들은 25일과 26일 고향 함양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등 문화탐방의 시간을 가지며 옛 추억을 회상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8월 26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25,626
합계 방문자 수 : 308,563,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