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출향향우

【향우행사】 2018년 재경 휴천면 향우회 재 창립정기총회 개최

신동진 회장 재 창립으로, 빨리 회복해서 힘차게 전진하자고 다짐하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17일

ⓒ 인터넷함양신문
2018년 재경 휴천면 향우회 재 창립정기총회 개최 

신동진 회장 재 창립으로, 빨리 회복해서 힘차게 전진하자고 다짐하다!

재경 휴천면 향우회(회장 신동진) 정기총회 행사가 지난 11월 10일(토) 오전 11시 종로5가 기독교연합회관 17층 연회장에서 많은 내외귀빈들과 향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노기호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박정아 수석부회장의‘2018년도 재경 휴천면 향우회 정기총회’를 알리는 개회 선언이 있은 후, 본회 향우회기(기수 정명기)와 산악회기(기수 김종근)가 입장하면서 행사의 막이 올랐다.



이날 행사를 빛내주기 위해, 노명환 재경 함양군 향우회장과 각 분과 위원장, 그리고 김도순 여성 위원장과 회원 일동, 서극성 재경 함양군 향우 경로대학장, 권도현 재경 함양군 향우 경로회장과 회원 다수, 김영복(마천) ․ 노시동(유림) ․ 김인연(수동) ․ 강석복(안의) ․ 윤석주(서하) ․ 서경성(서상) ․ 신동진(백전) ․ 하충현(병곡) ․ 조광현(지곡)·각 면 향우회장단, 배성규 재경 함양군 산악회장을 비롯한 각 면 산악회장, 각 단체 임원진, 그리고 고향 휴천면에서 정해문 휴천면장, 여규상 함양군지회노인회장, 김용수 휴천노인회장, 염형섭 이장단협의회장을 비롯한 각 마을이장단, 박정분 부녀회장, 노정자 적십자봉사회장, 임영숙 생활개선회장, 석연상 바르게살기위원장, 박재완 영농조합법인대표, 서원홍 지역발전협의회장, 정갑채 의용소방대장, 김종권 청년회장, 박치규 수방단장, 염봉섭 농업경영인회장, 권충효 전 휴천면장 등 많은 고향 향우들과 본회 김재문 역대회장, 박순옥, 표세창 고문, 정용원 전 휴천면산악회장, 김인수 휴천면산악회장, 정동안 휴경회 회장 등 많은 수도권 향우들이 참석하였다.



먼저 신동진 회장 내외분께 축하 꽃다발 전달식이 있었으며, 꽃다발을 받은 신동진 회장은 취임사에서“재경 휴천면 향우회 정기총회 행사를 축하해 주기위해 참석해주신 내외귀빈님들과 향우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향우님들을 뵈오니 감회가 새롭고 가슴이 떨린다.”고 하였으며, “말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는 정든 내 고향 휴천면, 그동안 우리 휴천면 향우회는 잠시 동안 침체되어 있었지만, 이제부터 빨리 회복해서 힘차게 전진해 나갈 수 있도록 향우 여러분들께서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하였다.



“오늘 이 자리는 새로운 희망을 기약하고 약속하는 자리라 생각하면서, 앞으로는 서로 가벼운 안부를 물으시면서 대포 한잔 하자고 손을 내미는 그런 재경 휴천면 향우회가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다.”고 하였다. “재경 휴천면 향우회는 언제나 향우님 곁에 있을 것이며, 친목도 도모하고, 고향 향수도 달래면서 미운 정, 고운 정 나눌 수 있는 그런 좋은 향우회가 되도록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하였으며, “오늘 하루만큼은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 바란다.”고 하였다. “끝으로 우리 향우님들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라고 하였다.



재경함양군향우회 노명환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어 노명환 재경 함양군 향우회장은 축사에서“2018년 재경 휴천면 향우회 정기총회 개최를, 재경 함양군 향우회 전 회원과 함께 축하를 드리며, 뜻 깊은 자리를 축하하고 우정을 나누고자, 바쁜 가을 들녘에서 추수하던 손길을 잠시 멈추시고 멀리 고향 휴천면에서 면장님을 비롯하여 많은 유지 분들께서 오셨고, 수도권의 많은 향우님들께서도 참석해 주셨다.”고 하였으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제가 2014년도에 재경 함양읍 향우회장으로 취임을 하던 해에는 재경 휴천면 향우회가 없었는데, 저는 그 당시 휴천면 향우회가 처음부터 조직이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제가 재경 함양군 향우회 회장으로 취임하고 난 후, 대방동 향우회관을 처음 방문을 했었는데 향우회관 문을 열고 들어가자, 향우회관 사무실이 제가 상상했던 것보다 기대 이상으로 훌륭한 사무실이었다.”고 하였다.



“회의 시작 전 회관 벽면에 회관건립기금 기탁자 동판이 있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각 읍․면 향우회 분담금 내역에 휴천면이 있어서 깜짝 놀랐다.”고 하였다. “내일 죽어도 오늘 내 할일을 한다는 휴천면이었으며, 참으로 자랑스러웠고, 이러한 휴천면의 향우회가 없어서는 안 된다는 마음이 늘 아쉽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금년 봄부터 계속 휴천면향우회 재 창립의 소문이 들려오던 중, 오늘 뜻 깊은 자리가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고 하였다.

“그리고 지난 5월 재경 함양군 향우회 야외행사 때에는 당일 참석자 집계에서 각 읍․면 참석 인원 수 중에서 휴천면이 가장 많은 향우님들이 참석을 해 주어 단합된 힘을 보여주었으며, 이제 우리도 멋지게 해보자는 결의를 다지시면서 오늘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재 창립하는 휴천면 향우회는 차기회장과 그다음 회장까지 내정되어 있다는 소식이 매우 자랑스러워 보인다.”고 하였으며, “이제는 재경 휴천면 향우회가 각 읍․면 향우회에서 가장 모범되고, 아름다운 향우회로 발전해 나가기를 축원한다.”라고 하였다.



이어 정해문 휴천면장은 축사에서“재경 휴천면 향우회가 오랜 휴면기에서 깨어나 새롭게 태어나게 된 것을 휴천면민 모두가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하였다. “호연지기의 장인 목현리의 구송정신을 따라 재경 휴천면 향우회의 비상을 기대하면서 오늘이 있기까지 수고하신 신동진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께 감사를 드리며, 신동진 회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하였다,

“그리고 축하 자리에 참석해주신. 노명환 재경 함양군 향우회장님을 비롯한 재경 각 단체장님과 임원님, 평소 애향심을 가지고 고향 발전에 많은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재경 향우님들께 휴천면민을 대신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하였다.



“지난 제57회 군민체육대회 행사에서 박정아 수석부회장님께서 자랑스러운 함양군민증 수여를 다시 한 번 더 축하를 드린다.”고 하였으며, “휴천면 동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한 후, “지난 8월에 불로장생 2020 함양산삼항로화엑스포 개최를 승인받아 2020년 9월에 향우님들의 고향 함양에서 제2의 도약을 위한 국제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민선 7기를 맞아「굿모닝 지리산, 함양」의 슬로건과 함께 600여명의 공무원뿐만 아니라 전 군민, 재외향우 모두가 염원하는 살기 좋은 함양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고 하였다. “함양군과 휴천면의 도약을 위해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휴천면은 특별히 내세울만한 산업도, 관광시설도 없는 평범한 지역임은 현실이다.”라고 하였으며, “이는 앞으로 할 일이 많다는 것을 반증한다.”고 하였고, “이제는 휴천면에 생명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돌파구를 찾아야 할 때가 되었다.”고 하였다.

이어 서춘수 함양군수의 축전 낭독과 축하 케이크 자르기가 있은 후, 재경 함양군 향우회 여성위원들의‘함양군민가’와 ‘휴천면이 최고야’를 합창하였으며, 본회 발전을 기원하는 건배제의를 하였다.
제1부 정기총회를 마치고, 뷔페로 마련된 식사를 한 후, 노기호 향우의 사회로 흥겨운 여흥 한마당 잔치가 있었다.


박강래 문화위원장 (재경함양군향우회)
hynews24@hanmail.net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17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87,207
합계 방문자 수 : 308,037,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