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출향향우

【향우소식】 “함양인이 하나로 뭉치는 단결력을 보여줍시다”

재경 함양군 향우회 역대회장 및 읍․면 회장, 각 분과위원장 간담회 개최
노명환 재경 함양군 향우회장 초청으로, 함양인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갖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0일

“함양인이 하나로 뭉치는 단결력을 보여줍시다”

재경 함양군 향우회 역대회장 및 읍․면 회장, 각 분과위원장 간담회 개최
노명환 재경 함양군 향우회장 초청으로, 함양인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갖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한 지가 엊그제 같건만, 세월의 빠름을 절실히 느끼면서 무술년(戊戌年)을 아쉽지만 보내고, 희망찬 기해년(己亥年)을 맞이하기 위해서 노명환 재경 함양군 향우회 회장이, 본회 발전을 위한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였다.



지난 12월 18일(화요일) 오전 11시 대방동에 있는 재경 함양군 향우회관에서 본회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노명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허 완 총무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는데, 국기에 대한 경례와 순국선열 및 먼저가신 향우님에 대한 묵념이 있었다.

먼저 허 완 총무위원장의 본회 경과보고가 있었는데, ‘행사 주관업무’, ‘읍․면 향우회 및 산악회 관련 행사’, ‘함양군 관련 행사’, ‘도민회 관련 행사’를 유인물을 통해 조목조목 설명 해 주었다.



이어서 노명환 회장은 인사말에 앞서“오늘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시고 본회 발전을 위해서 참석해 준, 이호진(9대) ․ 노희식(11대) ․ 백남근(12대) ․ 강정구(13대) 전임 회장단, 권도현 재경 함양군 향우 경로회장과 권현만 감사, 본회 권해윤 특보, 조용국 자문위원장, 강유복 기획위원장, 유성기 편찬위원장, 허완 총무위원장, 김옥자 봉사위원장, 김도순 여성위원장과 최한달 부회장, 송민숙 총무, 박영일 상공위원장, 최정윤 골프회 회장, 김동근 상조위원장, 박강래 문화위원장, 박동실 미디어 부장, 최원석 사무총장, 심경호 사무국장, 김인연(수동) ․ 윤석주(서하) ․ 신동진(백전) ․ 하충현(병곡) ․ 강유복(서상) 면 향우 회장, 김영복(마천) 직전회장 등이 참석 해 주었다.”고 소개해 주었으며, “바쁜 일과를 뒤로 하시고, 본회 발전을 위해서 모두들 참석해 주어 정말 고맙다.”고 하였다.

“오늘 이렇게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게 된 이유는, 향우회관을 새롭게 단장을 했으므로, 보고도 드릴 겸 해서 이렇게 자리를 마련했다.”고 하였다.



“본인이 작년 1월 25일에 본회 회장직을 인수받아 본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는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후원 해 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으며, “지난 12월 11일(화) 서상면 향우회를 끝으로 각 읍․면 향우회 정기총회 행사가 모두 마무리 되었다.”고 하였고, “지난 11월 10일(토) 재경 휴천면 향우회가 재 창립총회를 했으며, 재경 서상면 향우회는 예산이 군향우회 예산보다도 더 많은 것을 알게 되고, 강유복 회장이 서상면 향우회 전임회장을 했었는데, 후임 회장 선임에 문제가 발생되자, 다시 신임회장을 맡아 활동하게 된 모습에 매우 감동을 받았다.”고 하였다.

“향우회장 자리는 아무나 할 수 있는 자리가 아니며, 오직 봉사정신이 투철해야 그 모임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데, 두 번씩이나 회장을 맡는다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용기가 아니다.”라고 하였으며, “강유복 재경 서상면 향우회장에게 큰 박수를 부탁한다.”고 하자, 큰 박수로 환호 해 주었다.



ⓒ 인터넷함양신문
“오늘 향우회관에서 간담회를 갖게 된 이유는, 이렇게 훌륭한 재경 함양군 향우회관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전임 회장께서는 회관 사용을 한 번도 하지를 않았기에 본인도 재경 함양읍 향우회장을 2년 동안 했었는데도 불구하고, 한 번도 와 본적이 없었다.”고 하였으며,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임원진들께서도 처음으로 와 본 분들도 있는 것 같아 회관을 자주 찾아 달라는 의미로 이곳에서 간담회를 갖게 되었다.”고 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본 향우회관을 각 읍․면 향우회에서 이사회 모임이나 친목도모를 위해서 자주 이용해 주기를 바라며, 곧 함양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곳 사무실에 진열 해 놓고서 향우들이 운영하는 기업과 향우들에게 우리고향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도 하고, 납품도 해 보려고 이렇게 회관이 상품들을 진열하기 위한 모습으로 바꾸어 놓았다.”고 하였다.

“이번 공사를 군향우회 예산으로 집행하지 않았고, 군청 예산으로 공사를 했으며, 실내를 새롭게 도색하였고, 전등도 LED로교체, 사무실 집기들도 간편하게 쓸 수 있도록 교체, 창문 브라인더 교체, 바닥도 하루 종일 닦고, 왁스를 칠해 새것처럼 만들어 놓았다.”고 하였다.

“이렇게 꾸며놓고 보니 호텔 같은 분위기가 나지 않으냐?”고 하였으며, “각 읍․면 향우회에서 향우회관을 잘 활용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재경 함양군 향우회 감사님들께서는 총무위원장에게 그냥 그대로 사무실을 이용해도 될 텐데, 뭐하려고 돈을 들여서 수리를 하느냐는 전화도 왔었다는 데, 군 향우회 돈은 한 푼도 지출을 하지 않았으며, 함양군청에서 농산물 판매하는 사무실로 쓰기 위해서 예산을 집행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을 했으니 그렇게 아시고, 함양농산물 매장이 오픈 되면 자주 찾아 주시고, 향우들에게도 홍보해 주시면서 많이 애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아무쪼록 선배님들께서 어렵게 마련해 준 향우회관을 유익하게 잘 활용하도록 모두가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 회의 안건으로, “2019년도 사업계획(안)으로, 첫째, 2019년 1월 10일 재경 함양군 향우회 회장단 모임을 회관에서 개최, 둘째, 1월 24일(목) 재경 함양군 향우회 정기총회 및 신년교례회 행사를 프리마호텔에서 개최 하는데, 11개 읍․면 별로 테이블을 배정하겠다.”고 했다.

“셋째, 3월경에 읍․면 향우회장 및 위원장 간담회를 향우회관에서 개최, 넷째, 5월경에 재경 함양군 향우회지 제9호지 발간 계획, 다섯째, 5월경에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 계획 중, 여섯 번째로는, 5월경에 군향우회 야유회 행사 계획 중, 일곱 번째, 8월 25~26일에 군향우회 임원진 워크숍을 고향방문으로 계획, 여덟 번째, 9월에 산삼축제 및 물레방아축제 고향방문, 아홉 번째, 10월에 함양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재외 함양군 향우회 한마음축제 참석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자, 이호진 본회 제9대회장은, “고향 방문 행사를 좀 더 확대해서 향우회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향우들이 함께 동참하도록 해서 애향심을 길러주고, 향우회의 존재가치를 알도록 했으면 좋겠다.”고 하자, 노명환 회장은 “경비가 많이 발생이 되지만, 참고 해 보겠다.”고 하였다,

신동진 재경 백전면 향우회장은“청년위원회를 신설해서 향우 자녀들의 활동사항과 불우이웃돕기 사업도 추진했으면 좋겠다.”고 하였는데, “수년 전에 대학생위원회를 두어 향우 자녀 대학생 고향방문 행사를 수년 동안 실시를 했었는데, 현재는 중단 된 상태이지만, 참고해 보겠다.”고 하였다.

향우회지 제9호지 발간에 대해서 설명이 있자, 이호진 회장께서는 “향우 회지를 만드는 데는 많은 애로사항이 따르게 되며, 노력한 만큼의 효용가치가 없다.”고 했으나, 노희식 제11대회장과 강정구 본회 제13대 회장은“향우 회지를 만들게 되면 많은 노력과 힘은 들겠지만, 모두가 십시일반으로 힘을 모아 향우들의 발자취인 기록을 남기는 것이 좋을 듯싶다.”고 하였다.

백남근 제12대 회장은“본 향우회관이 종로 5가에 있을 당시에 엘리베이터가 없고, 사무실 위치도 좋지가 않아서 이용하기가 매우 불편해서 이곳으로 옮기려고 했더니,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으며, 향우회관을 이곳으로 옮길 당시에 사무실 임대료가 많이 부족해서 은평구에 있었던 경로회관을 본회로 합쳐서 임대료에 보탰으며, 또한, 회관 임대료 기금마련에 협찬을 해 준 125명을 동판에 이름을 새기어 이렇게 걸어놓게 되었다.”고 하였으며, 회관 이전 당시에 매우 어려웠던 점들을 회상해 주었다.

“노명환 회장께서 그동안 온갖 행사에 다니느라고 고생이 많았다.”고 하였으며, “향우회관을 이렇게 아름답게 단장을 해서 함양군청에서 까지 활용하게 되어 더욱 감회가 새롭다.”고 하였으며, “각 읍․면 향우회에서 유익하게 활용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이어 수석부회장 선임에 관해서는 1월 24일(목요일) 정기총회에서 발표 할 수 있도록 회장단에서 노력해 주는 방안으로 결정하였다.



박영일 상공위원회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장면
이어 기타토의 사항 등을 논의 하였으며, 박영일(관동대학교 관광과 교수) 상공위원장은, “상공위원회를 1년에 4회 개최를 하겠으며, 2회는 해외에서 개최를 하고, 2회는 국내에서 실속 있게 외부인들과 교류를 하는 형식으로 운영해 가겠다.”고 하였으며, “상공위원 연회비를 100만원으로 하고, 즐기려고 하면 100만원 그 이상의 가치를 누리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최정윤 골프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 최정윤 재경 함양군 골프회 회장은“매주 셋째 주 목요일 실시하는 골프회 모임에도 많은 향우님들께서 참석하시어 향우들 간의 친목을 돈독하게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오전 11시경부터 시작한 간담회가 오후 2시경이 되어서야 마무리를 하였으며, 향우회 사무실 근처 중국요리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점심식사를 하였으며, 식사 후에도 본회 발전을 위한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느라고 4시경에야 자리에서 일어나 아쉬운 작별을 나누었다.

이날 강유복 기획위원장 겸 재경 서상면 향우회장이 고급 기념타올 30매를, 최정윤 골프회 회장은 축하 화분 1점을 기증해 주었다.




박강래 문화위원장
(재경함양군향우회)
hynews24@hanmail.net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43,947
합계 방문자 수 : 307,994,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