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오후 05:18: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출향향우

2019년 재경 함양군 향우회 제15기 회장단 제1차 모임개최

“선배님들께서 어렵게 마련해 준 향우회관을 유익하게 잘 활용하도록 모두가 노력하자”고 다짐!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1월 12일

노명환 회장이 회의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년 재경 함양군 향우회 제15기 회장단 제1차 모임개최

“선배님들께서 어렵게 마련해 준 향우회관을 유익하게 잘 활용하도록 모두가 노력하자”고 다짐!

희망찬 기해년(己亥年)을 맞이하여 지난 1월 10일(목요일) 오후 6시 대방동에 있는 재경 함양군 향우회관에서 2019년 재경 함양군 향우회 제15기 회장단 제1차 모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허 완 총무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는데, 국기에 대한 경례와 순국선열 및 먼저가신 향우님에 대한 묵념이 있은 후, 서로 마주보면서‘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하면서 인사를 나누었다.



ⓒ 인터넷함양신문
먼저 허 완 총무위원장의 참석자 소개가 있었는데, “노명환 회장, 박연환 명예회장, 권해윤 특보, 강유복 기획위원장 겸 재경 서상면 향우회장, 유성기 편찬위원장, 허 완 총무위원장, 김옥자 봉사위원장, 김도순 여성위원장과 최한달 부회장, 박강래 문화위원장, 최원석 사무총장, 박동실 미디어 부장, 김영복 상임부회장, 김무용(읍) ․ 박준길(마천) ․ 신동진(백전) ․ 김인연(수동) ․ 강석복(안의) ․ 하충현(병곡) 각 읍․면 향우회장, 심경호 사무국장, 이덕근 행사국장, 정수열 차기 백전면 향우회장 등이 바쁜 일과를 모두 뒤로하시고 본회 발전을 위해서 참석해 주었다.”고 소개를 하였다.

이어 노명환 재경 함양군 향우회 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는데, “오늘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시고, 본회 발전을 위해서 참석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하였으며, “오늘 이렇게 희망찬 기해년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모임을 갖게 되어 더욱 반갑다.”고 하였다.



노명환 재경함양군향우회 회장이 의사봉에 가결됐음을 선포하는 장면
“올 한 해 동안 모두들 만수무강하시기 바란다.”고 하였으며, “지난 해 에는 여러 행사가 많았으며, 특히, 대형버스를 이용해서 함양을 여섯 번이나 다녀왔었는데, 매번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후원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하였다. “오늘은 희망찬 새해를 맞아, 새롭게 단장된 향우회관에서 1월 24일 개최될 정기총회 개최의 건과 2018년도 회계결산 승인의 건, 2019년도 사업계획(안) 승인 건에 대해서 회의코자 이렇게 자리를 마련했다.”고 하였다.



전 현직 향우회장이 단합을 강조하며 두손을 잡았다.
“그리고 향우회관을 새롭게 단장을 해 놓았으니, 각 읍․면 향우회에서 이사회 모임이나 친목도모를 위해서 자주 이용해 주기를 바라며, 곧 함양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곳 사무실에 진열 해 놓고서 향우들이 운영하는 기업과 향우들에게 우리고향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도 하고, 납품도 해 보려고 이렇게 회관이 상품들을 진열하기 위한 모습으로 바꾸어 놓았다.”고 하였다.

“이제 곧 이 회관에서 함양에서 생산되는 함양농산물을 판매를 시작하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으며,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홍보해 주시기 바란다.”고 하였다.

“아무쪼록 선배님들께서 어렵게 마련해 준 향우회관을 유익하게 잘 활용하도록 모두가 노력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2019년 5월 달에 있을 야유회 행사도 진지하게 논의를 해서 이번에도 성대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하였으며, “2020항노화산삼엑스포 개최는, 향우인 모두가 많은 관심을 갖고서 재경 향우회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 주도록 노력을 하자.”고 하였다.

“특히, 올 9월 달에 개최되는, ‘2019함양 산삼축제’행사에 각 읍․면에서 대형차량 1대씩을 배정해서 총 11대가 고향을 다녀왔으면 좋겠다.”고 하였으며, “회장님들께서 지금부터 계획을 세워서 진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오늘 박연환 명예회장님께서 작년 12월 2일에 사모님상을 당했었는데, 오늘 참석하시어 임원들에게 저녁만찬을 협찬해 주신다고 하오니 맛있게 드시기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 박연환 본회 명예회장은“지난 번 처상(妻喪)에 모두들 조문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인사를 하였으며, “기해년 새해에는 모두들 건강 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들이 만사형통하시기를 기원 드린다.”고 하였다.

“노명환 회장께서 향우회관을 이렇게 아름답게 바꾸어 놓은 모습이 매우 보기가 좋다.”고 하였으며, “본회 발전을 위해서 노심초사 전념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본회가 더욱 빛을 발휘하면서 발전해 가리라 믿는다.”고 하였으며, “본인도 더욱 관심을 갖고서 본회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시간을 가지면서 대화를 나눴으면 좋겠는데, 워커힐에서 바이어들과 약속이 있어서 함께하지 못해서 죄송하다.”고 하면서 식대 비 100만원을 노명환 회장에게 전달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이어 허완 총무위원장의 본회 경과보고가 있었는데, ‘본회 주관행사’, ‘읍․면 향우회 및 산악회 관련 행사’, ‘함양군 관련 행사’, ‘도민회 관련 행사’를 유인물을 통해 조목조목 설명 해 주었다.

이어 의안심의에서 첫째, 2018년도 회계결산 승인의 건. 둘째, 2019년도 사업계획(안) 승인 건. 셋째, 2019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승인 건을 진지하게 토론을 하여 참석자 만장일치로 승인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2019년도 사업계획(안)으로, 첫째, 1월 10일 재경 함양군 향우회 회장단 회의 개최. 둘째, 1월 24일 재경 함양군 향우회 신년교례회 및 정기총회 개최(프리마호텔). 셋째, 3월경에 각 읍․면 향우회장 및 위원장 간담회 개최(향우회관). 넷째, 5월경에 재경 함양군 향우회 제9호 회지 발간. 다섯째, 5월경에 어버이날 기념 경로잔치(여성위원회 주관). 여섯 번째, 5월 18일(토) 재경 함양군 향우회 야유회 및 체육행사 개최(서울대공원 캠핑장). 일곱 번째, 산삼축제 및 물레방아축제 고향방문(1박 2일), 여덟 번째, 재외 함양군 향우회 한마음 축제 참석(함양 공설운동장) 등을 계획하여 진행토록 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이어 기타토의 사항 등을 진지하게 논의 하였으며, 1월 24일(목) 개최되는 신년교례회 및 정기총회 행사가 대성황을 이루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하였다.

이날 강유복 기획위원장 겸 재경 서상면 향우회장이 참석자들의 건강을 생각 하면서 보약 1채를 손수 마련해 와서 커피 대신 마시도록 배려해 주었다.


박강래 문화위원장(재경함양군향우회)
hynews24@hanmail.net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1월 1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378
오늘 방문자 수 : 4,058
합계 방문자 수 : 308,434,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