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6 오후 05:39: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신년사·축사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종윤 신 년 사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2월 31일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종윤 신 년 사

                                                     
대망의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항상 함양교육 발전을 위해 애정 어린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함양군민 및 교육공동체 구성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것이 바뀐 2020년은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을 가져왔습니다. 시공간을 뛰어넘어 학습할 수 있는 미래교육의 모습과 비대면 방식의 신문화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올 한해 동안 처음 경험하는 원격수업과 부분 등교수업 등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많은 어려움을 겼었습니다. 하지만 함양의 교육공동체 전체가 보내준 협력과 성원 덕분에 더욱 단합된 모습으로 우리 함양교육이 앞서고 있습니다.

원격학습기반을 구축을 위해 타 시군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하였으며, 2020년 경남교육청 학교업무적정화 만족도에서 종합만족도 1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학교 현장의 헌신과 교육가족의 노고 덕택이라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지난 해에 보여준 성원에 힘입어 2021학년도에는 함양교육 추진 방향을 “미래를 준비하는 배움과 성장의 함양교육 실천의 해”로 삼고 교육혁신을 넘어 미래교육으로 한 발자국 더 나아가려 합니다.

등교 원격수업을 대비한 교육과정 및 온·오프라인 교육에 대비한 기반 구축, 비대면 학습으로 인한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학생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삶 속에서 다양하게 경험하고, 주체적으로 살아가도록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특색과제로 운영하려 합니다.

또, 미래역량을 키우는 수업 혁신, 참여와 협력의 다볕 마을교육공동체, 소리와 몸짓으로 펼쳐가는 문화예술교육을 함양교육의 중점추진 과제로 삼아 교육공동체와 더불어 존중과 배려, 공감과 협력으로 즐거운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행복 함양교육을 이루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함양교육을 위해 늘 수고하고 응원해주신 분들께 한번 더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새해에는 더욱 더 건강하고 보람찬 삶으로 행복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저희 교직원들도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더욱 공감하며 감동을 나누는 함양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이 종 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2월 3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95,944
오늘 방문자 수 : 5,543
합계 방문자 수 : 307,631,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