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전 08:49: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신년사·축사

【謹賀新年】 최경호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신년사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12월 31일

최경호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신년사


대망의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함양교육 발전을 위해 늘 애정 어린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함양군민 및 교육공동체 구성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은 코로나 팬더믹에서 벗어나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마음껏 여행하기를 바라는 소망으로 가득한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백신접종으로 다가온 위드코로나도 잠시 다시 모임의 빗장이 잠긴 채 새해를 맞습니다. 새해에는 다함께 웃는 얼굴로 만나는 날이 오기를 기원해 봅니다.

함양교육지원청은 지난 한 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전 학교, 전 학생이 대면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방과후학교 수업, 각종 현장체험학습, 학교로 찾아오는 강사를 초빙하는 특별 수업도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교육회복를 위해 학교안 누리교실과 학교밖 누리교실, 학습클리닉센터 찾아가는 수업, 두드림 교실 등이 운영되었고, 작은학교 살리기도 서하초에 이어 유림초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 2021년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교육활동 전념여건 조성 종합만족도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리교육지원청이 각각 1위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교육공동체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지난 해에 보내주신 응원에 힘입어 2022학년도 함양교육 추진 방향을 “미래를 만들어가는 배움과 성장의 함양교육 실천의 해”로 삼고 교육혁신을 넘어 미래교육으로 한 발자국 더 성큼 나아가려 합니다.

미래역량을 키우는 수업 혁신, 즐거운 배움과 성장의 다볕골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소리와 몸짓으로 펼쳐가는 문화예술교육을 2022. 함양교육 중점과제로 추진합니다. 특색과제로 학생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삶 속에서 다양하게 경험하며 주체적으로 살아가도록 학교 안밖에서 학생자치활동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새해에는 2022. 함양행복교육지구가 ‘마을과 함께 크는 아이들’이라는 내세움말을 걸고 행복교육지구 기반조성, 행복한 학교문화 지원, 다볕골 마을학교 운영, 함양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이라는 네 가지 실천전략으로 운영됩니다.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함양군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 함양교육공동체 구축, 함양학부모님들의 바램인 함양도서관 이전, 함양청소년문화센터가 건립될 수 있도록 함양교육지원청과 함양군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함양교육을 위해 늘 수고하고 응원해주신 분들께 한번 더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새해에는 더욱 더 건강하고 보람찬 삶으로 행복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저희 교육가족들도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공감하며 감동을 나누는 함양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12월 3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378
오늘 방문자 수 : 39,451
합계 방문자 수 : 308,47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