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독자기고

시민과 경찰 함께하는 ‘국가안전대진단’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25일

시민과 경찰 함께하는 ‘국가안전대진단’



▲ 우지환 경사
의왕경찰서 경비작전계
국가안전대진단은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사전 예방활동 기간이다.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전문가, 국민 등 모두가 참여해 안전진단 대상으로 선정된 14만2천236개소에 대해 선제적인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왕경찰서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에 맞춰 해빙기 산사태 취약지구, 대규모 공사장, 급경사지, 지하차도, 고속도로 낙석위험지역 등에 대해 현장안전 대진단을 실시한다.
 
특히, 최근 낮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고 일교차가 큰 해빙기에는 얼어붙은 토양이 녹고 얼기를 반복하며 지반을 약하게 만들며 결국 지반이 침하돼 낙석·붕괴 사고의 위험이 높아진다.

경찰에서는 고속도로 낙석사고 상습구역과 신축아파트 등 대규모 공사장을 이번 국가안전 대진단 기간에 점검해 대형 교통사고 및 공사장 붕괴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것이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시설(안전표지·신호기)과 도로 부속물(과속방지턱) 등 노후 및 관리상태, 보호구역 내 각종 시설물이 적정하게 설치돼 있는지 관계기관과 점검 후 개선할 예정이다.

국민은 안전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를 신고하고 개선 사항을 정부에 제안할 수 있다. 우리 모두의 생활 속 안전을 지키고,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요인을 안전신문고로 신고함으로써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우리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다.

또한 위험시설, 안전취약 시설에 대해서는 안전관리자문단, 안전 관련 전문가 등과 같이 안전 위험요소를 점검한 후, 점검 사안에 따라 현지 즉시 시정 또는 추가 정밀점검을 통해 개선 및 보완할 것이다.

‘2019 국가안전 대진단’ 국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맞춤형 안전대진단으로 실시해 행복하고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어 가자.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2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84,191
오늘 방문자 수 : 120,985
합계 방문자 수 : 305,854,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