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5:29: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독자기고

【독자기고】 봄 꽃놀이, 운전자가 깜박하는 예방수칙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29일

          함양경찰서 수동파출소 경감 김찬수
봄 꽃놀이, 운전자가 깜박하는 예방수칙


산과들엔 겨울내내 얼어붙었던 동장군은 사라지고 따듯한 봄햇살아래 만물이 소생하면서 좋아하는 꽃을 찾아 산과들로 꽃놀이 삼매경에 빠져드는 시기가 도래하고 있다.

꽃놀이 행락철 역시, 가을 단풍놀이처럼 들뜬마음에 누구나 차량을 이용해 행선지로 가야하기에 사고예방 수칙을 깜박잊은채 운전하기 쉽다.

최근 3년 행락철 전국 고속도로 사망사고중 절반 이상이 나른한 기후탓으로 졸음운전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 봄철운행은 그 어느때보다 주의가 요구된다.

행락철은 학생들의 수학여행이나 등산모임 등 버스를 이용한 단체관광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경찰은 대형사고 예방을 위해, 사고가 집중된 시간대에 이동식 카메라를 집중 운용하여 운전자의 경각심을 유도하고 LED전광판과 경광등을 이용한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유도한다.

“특히 대형버스 승객도 차 내에서 술을 마시거나 춤을 추는 등 소란행위를 금지하고 좌석안전띠를 반드시 착용하여 행락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도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가 수반되어야하며, 운전자는 졸음이 올 경우 반드시 휴게소 등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운전을 해야 한다.

또한, 빠르게 도착하는 것이 아니라, 안전하게 도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여유있는 마음을 가져야 하며, 순간의 방심, 안일한 생각이 자칫하면 되돌릴 수 없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잊지말고, 꽃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차량정비, 이외에도 운전자와 동승자가 함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예방수칙”을 상기시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놀이가 즐거운 추억만 남길 바래본다.

수동파출소 경감 김찬수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29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107,100
합계 방문자 수 : 305,963,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