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독자기고

【독자기고】 “소화기도 適材適所(적재적소)가 필요합니다.”

함양소방서 소방행정과 소방사 박기원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1월 30일

함양소방서 소방행정과 소방사 박기원
“소화기도 適材適所(적재적소)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適材適所(적재적소)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어떤 일에 적당한 재능을 가진 자에게 적합한 지위나 임무를 맡긴다는 말이다. 이 글을 통해 적재적소라는 용어를 소화기에 접목시켜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한다.

K급화재(주방화재)란 식용유 등 조리기구를 취급하는 장소에서 발생하는 화재를 뜻한다. 지난 2017 4월 11일 K급 소화기 의무 설치 관련 규정이 개정되어 의무설치 대상은 필히 설치하도록 되어있다.

K급 소화기는 주방화재 진화에 특화된 소화기로, 동식물유(식용유 등)로 인해 발생되는 화재에서 기름 표면에 순간적으로 유막층을 만들어 산소공급을 차단하고 기름온도를 낮춰 화재 피해를 줄인다.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호텔, 기숙사, 노유자시설, 의료시설, 업무시설, 공장, 장례식장, 교육·연구시설, 교정·군사시설 등의 주방은 해당소화기를 의무설치 하여야 한다. 하지만 일반 가정집이라고 해서 주방화재의 위험성이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K급 소화기 비치하는 것을 권장한다.

화재, 나와 내 이웃의 모든 것을 앗아가는 재앙에 대비하기 위해 법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대상에서는 반드시 기준에 맞는 소화기를 비치하여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

함양소방서 소방행정과 소방사 박기원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1월 3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20,578
합계 방문자 수 : 305,877,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