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독자기고

【독자기고】 “당신의 금연을 도와 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지사 정옥빈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2월 27일

“당신의 금연을 도와 드립니다!”


 
지금 담배를 피우고 있다면 아마 수십번 이상 금연을 결심했을 것이다. 하지만 담배를 끊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정옥빈
 거창지사
금연이 어려운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니코틴 때문인데 니코틴은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담배를 많이, 오래 피울수록 금연하는 것이 더욱 힘들다고 한다.

담배는 모두가 알고 있듯이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어 폐암을 비롯해 수많은 질병을 불러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만큼 흡연으로 인한 건강의 위험성은 아주 크다.

금연의 수명연장 효과는 어느 연령에서나 나타나며 빠르면 빠를수록 효과가 크게 나타나고, 흡연은 스스로를 죽이고 타인도 죽음에 이르게 한다고 할 정도로 간접 흡연의 위험성도 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14년부터 담배를 제조, 수입, 판매하고 있는 주식회사 KT&G, 한국필립모리스 주식회사, 브리티쉬아메리칸토바코코리아 주식회사, 브리티쉬아메리칸코리아 주식회사를 대상으로 흡연으로 인하여 건강보험 가입자에게 발병한 폐암과 후두암등의 질병 치료를 위하여 해당 가입자와 피부양자에게 지급한 급여비용 상당의 손해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위한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흡연은 개인의 습관이나 질병이 아닌 니코틴 중독에 의한 질환으로 분류한다.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흡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 및 사망의 위험을 예방함으로써 국민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금연치료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금연을 하고자 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금연치료를 제공하는 병원이나 의원, 보건소, 보건지소에 금연치료사업 참여 등록을 하면 지원대상이 된다.

우선 8주∼12주 동안 6회 이내 의사의 진료·상담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금연치료 의약품, 금연보조제(니코틴패치, 껌, 사탕) 구입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금연 의지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사람들이 병·의원 및 약국 3번째 방문시 부터 본인부담금을 면제하면서 확실하게 담배를 끊을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금연! 혼자서는 어려워도 병·의원 금연치료를 받으면 쉬워집니다.
애연가 여러분, 지금이 담배 끊기 가장 빠른 때이고, 담배 끊기 가장 좋을 때입니다. 망설이지 말고 시작하십시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하는 “금연치료 지원사업”이 당신의 금연을 도와 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지사 정옥빈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2월 27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53,883
합계 방문자 수 : 308,004,584